[출처=삼성전자]
[출처=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글로벌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6년 연속 '글로벌 톱5' 자리를 지켰다. AI 기술력·반도체 투자·고객 중심 전략이 삼성을 글로벌 브랜드의 정점으로 이끌었다.

15일(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5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905억 달러로 5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2020년 이후 현재까지 아시아 기업 중 유일하게 글로벌 5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전 사업 부문에서의 AI 경쟁력 확보 △전 제품군을 아우르는 AI 홈 경험 △AI 반도체 투자 강화 △고객 중심 브랜드 전략 수행 등을 통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기업의 재무성과와 성장 전망 △소비자 구매 결정에 미치는 브랜드 영향력 △소비자 공감도·참여도·차별성·신뢰성 등을 포함한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산출됐다. 인터브랜드의 브랜드 가치 평가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모두를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ll)'을 비전으로 내세워, 전 제품군에 걸쳐 차별화된 AI 경험을 확산시키고 있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갤럭시 AI’를 지속 발전시켜 올해까지 총 4억대 기기에 적용할 계획이다. TV·생활가전 부문은 △비전 AI △비스포크 AI 등 품목별로 최적화된 기술을 탑재해 AI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개방형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AI 경험을 확대하고, ‘삼성 녹스(Knox)’를 기반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품 접근성 강화 △스마트싱스(SmartThings) 기반 에너지 효율 관리 △지속 가능한 친환경 혁신에도 힘쓰고 있다.

DS(Device Solutions) 부문은 △HBM(고대역폭 메모리) △고용량 DDR5 △LPDDR5X △GDDR7 등 차별화된 반도체 제품을 통해 △클라우드 AI △온디바이스 AI △피지컬 AI 등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AI 수요에 대응 중이다.

이원진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은 "AI 혁신과 개방적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일상 속에서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건강과 안전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가치를 발전시켜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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