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 저속라이프 GYM(짐) 해바)’ 부스 현장 모습. [출처=CJ제일제당]](https://cdn.ebn.co.kr/news/photo/202510/1682486_700032_5433.jpg)
CJ제일제당이 햇반을 앞세워 소비자 체험형 헬스앤웰니스(Health & Wellness) 캠페인 강화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17일 SSG닷컴이 성수 에스팩토리에서 개최한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미지엄)’에 참가해 체육관 콘셉트의 체험형 공간 ‘햇반 저속라이프 GYM(짐) 해바)’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까지 이어진다.
미지엄은 SSG닷컴이 처음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페스타로, 100여 개의 식음료·뷰티 브랜드가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부스를 통해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 중인 ‘저속라이프(슬로우 라이프)’ 실천 문화를 식습관으로 연결하는 캠페인을 선보인다.
‘GYM 해바’는 정희원 박사와 함께 진행 중인 ‘저속라이프 해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체육관(GYM)에 가듯이 건강 루틴을 실천하자’는 의미와 ‘지금(짐) 바로 시작하자’는 중의적 메시지를 담았다.
부스는 △체력 측정존 △건강 측정존 △포토존 등으로 구성돼 방문객들이 직접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측정 결과에 따라 ‘햇반 라이스플랜’ ‘저당 굴소스’ ‘단백하니 프로틴바’ 등 CJ제일제당의 헬스앤웰니스 제품을 증정받을 수 있다.
행사 첫날부터 1500여 명이 방문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저속라이프를 어떻게 실천할지 막연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시작 계기를 얻었다” “햇반 라이스플랜을 활용해 식단 관리를 실천해볼 예정” 등의 반응을 보였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캠페인을 햇반 브랜드의 건강·균형식 포지셔닝을 강화하는 계기로 보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저속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햇반 라이스플랜’ 수요도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와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여 소비자들의 저속라이프를 응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