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점포 전경 [출처=BGF리테일]
CU 점포 전경 [출처=BGF리테일]

BGF리테일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9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5.9% 증가한 2조4623억원, 당기순이익은 13.4% 증가한 793억원으로 집계됐다.

BGF리테일은 소비쿠폰 지급에 맞춰 실시한 대규모 민생회복 프로모션이 객단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PBICK 등 가성비 PB 상품, 플러스 간편식, 가나디 등 유명 IP 제휴 상품, 건강기능식품 등 경쟁력 있는 차별화 상품들이 매출 상승을 견인다고 설명했다.

다만 소비쿠폰 지급 초기 집중 사용에 따른 제한적 효과와 강수일수 증가, 명절 시점 차이 등으로 인해 3분기 전년 대비 증익에도 불구하고 1·2분기 영업이익 하락 폭을 충분히 상쇄하지는 못했다. 4분기 누적으로는 전년 대비 영업이익 회복을 위해 노력 중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고물가, 소비 심리 위축, 온라인 채널 강세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 전반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면서 “양질의 신규점 개점을 지속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중대형 점포 구성비를 확대하며 점포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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