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출시 3주만에 50만명 돌파
우리은행이 최근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삼성월렛 머니·포인트’서비스가 출시 3주 만에 가입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은행과 삼성전자는 예상을 크게 웃도는 고객 반응에 힘입어 신규 가입 고객에게 제공하는 3천 포인트 혜택 이벤트를 기존 50만 명에서 30만 명을 추가해 총 80만 명까지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이벤트는 ‘삼성월렛 머니·포인트’에서 △약관 동의 시 1000p △머니 등록 완료 시 2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 최대 3000p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삼성월렛 머니·포인트’는 출시 기념으로 온라인 결제 시 최대 1.5%, 오프라인 결제 시 최대 0.5%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우리은행 계좌를 연결해 충전·결제하면 결제금액의 1.5%가 추가돼 최대 3%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등 일반 체크카드를 넘어서는 리워드 혜택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우리은행과 삼성전자는 삼성월렛 사용자가 일상 속에서 더욱 풍성한 리워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편의점, 식음료점 등 생활 밀착형 프랜차이즈와의 제휴를 확대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과의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월렛 머니·포인트’는 기존의 간편 결제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미성년자와 국내 거주 외국인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포용금융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은행 방문이나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만 있으면 즉시 가입과 결제가 가능해 편의성이 크게 개선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삼성월렛 머니·포인트는 더 많은 고객을 포용하는 새로운 금융 경험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편리한 사용과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나금융그룹, 포용의 마음으로 진심 전하는 '2025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하나금융그룹은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그룹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자리 잡은 ESG 대축제 '2025 모두하나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모두하나데이'는 지난 2011년 11월 11일부터 시작해 올해로 15번째를 맞이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ESG 활동으로 2026년 1월 11일까지 약 2개월간 금융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금융지주 출범 20주년 및 은행 통합 10주년을 맞이해 금융그룹의 사회적 책임에 더욱 힘을 실어 나눔을 실천해 왔으며, 1년간 그룹의 사회가치 성과를 임직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취약계층 앞 나눔을 위한 김장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회장을 비롯한 각 관계사 CEO 및 임직원, 임직원 배우자들로 구성된 하나가족사랑봉사단이 참석했으며 하나금융그룹의 진정성 있는 나눔 실천을 함께 하기 위해 배성우 롯데웰푸드 본부장 등 약 25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포용의 마음으로 진심을 담아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 하겠다“며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찾아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하나금융그룹의 나눔 문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2025 모두하나데이' 선포식은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국내 최초의 전문연주 단체인 '드림위드 앙상블'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이번 선포식은 사회 곳곳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나누고자, 하나금융그룹의 마음을 담아 "포용의 하나, 진심의 하나“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그룹이 소상공인, 시니어, 장애인, 청년, 아동 및 청소년 그리고 지역사회를 위해 쉼 없이 추진해 온 사회공헌 사업들을 공유했다. 특히 ▲소상공인 환경개선 및 폐업(예정) 소상공인 재기 지원 사업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도시락 제조 및 지원사업 ▲장애아동을 위한 생애주기별 통합 지원사업 ▲금융감독원과 함께하는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가족돌봄아동을 위한 도시락 지원사업 등 올 한해 사회가치 창출 주요 성과 공유와 앞으로의 나눔 실천 의지를 선포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포식 이후에는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정문 앞에서 내외빈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올해로 열다섯번 째를 맞이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그룹의 아름다운 전통을 이어나갔다. 전 그룹사 임직원이 절인배추에 양념 속을 채우며 사랑과 정성을 담았다.
김장행사 종료 후 함영주 회장과 임직원들은 청각장애인을 운전사로 고용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고요한 M 택시'를 타고, 서울시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영락보린원'에 방문해 임직원들의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하나금융그룹은 2026년 1월 11일까지 손님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ESG활동 '모두의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우리은행, 고객 참여 김장 행사...한식명장과 전통의 맛 잇는다
우리은행은 지난 7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비스타 워커힐 호텔 명월관에서 VIP 고객을 초청해 전통문화 체험행사 ‘투체어스(TWO CHAIRS)와 함께 김장하는 날’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는 한국 고유의 김장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전통과 문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프리미엄 경험을 참여 고객에게 제공했다.
행사에 참석한 고객들은 워커힐 호텔의 한식 명장 김재학 조리장의 김장 레시피 시연과 설명을 들으며 해남 배추, 신안 천일염 등 엄선된 국내산 재료로 직접 김치를 담그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김장 체험 이후에는 가을 제철 재료로 구성된 한식 다이닝과 함께 럭키 드로우(Lucky Draw) 이벤트가 진행되어 참여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즐거운 시간을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고객은 “한식 명장의 김장 시연과 설명을 들으며 한국의 전통과 지혜를 다시 한번 배우게 되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투체어스 (TWO CHAIRS)는 금융을 넘어 고객의 삶에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더하는 브랜드”라며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참여형 문화 행사를 마련해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네이버페이 양방향 포인트 전환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
NH농협은행은 네이버페이(Npay)와 제휴해 NH포인트와 Npay포인트를 1대1 비율로 전환할 수 있는 ‘양방향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11월 3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NH멤버스 앱과 네이버페이 앱에서 자유롭게 포인트를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에서 전환된 NH포인트는 범농협 금융·유통 계열사 및 제휴가맹점에서, NH포인트에서 전환된 Npay포인트는 네이버쇼핑, 간편결제 가맹점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Npay포인트를 1000 NH포인트 이상 전환한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5000 NH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 전환 고객 중 총 2006명을 추첨해 ▲골드바(6명) ▲1만 NH포인트(2000명)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NH농협은행, 주고 또 주고 더블 적립 이벤트 ▲NH올원뱅크, 캐시백 쿠폰몰 포인트 페스타 ▲농협몰, NH포인트 페이백 이벤트 ▲NH손해보험, 헤아림 MBTI보험 포인트 페이백 이벤트 등의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젊은 세대가 즐겨 사용하는 네이버페이와 연계로 NH포인트의 활용도를 높이고 고객 편의를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BNK부산은행, WKBL 여자프로농구 2025~2026 타이틀스폰서 후원
BNK부산은행은 WKBL 여자프로농구 2025~2026 시즌의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번 시즌 리그 공식명칭은 ‘BNK금융 2025~2026 여자프로농구’로 확정됐으며, 최근 공식 엠블럼도 발표했다.
부산은행은 이번 계약을 통해 리그 공식 명칭 및 엠블럼 사용권을 포함해 경기장 내외, 방송 및 미디어 전반에 걸친 다양한 스폰서십 권리를 확보했다. 이는 부산은행의 스포츠 메세나 활동을 통한 지역 스포츠문화 발전의 일환이다.
WKBL과 BNK부산은행의 타이틀스폰서 조인식은 10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열리는 ‘BNK금융 2025~2026 여자프로농구 개막 미디어데이’에서 진행했다.
BNK부산은행 관계자는 “부산은행은 이번 타이틀 후원을 통해 한국 여자농구의 발전과 부산지역 농구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스포츠 후원과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메세나 파트너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 외에도 부산은행은 지난 여름 부산에서 개최한 박신자컵대회 등 3개 국제대회에도 후원을 한 바 있다.
오는 16일 오후 2시 20분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BNK금융 2025~2026 여자프로농구’ 개막전은 BNK썸 VS 신한은행의 맞대결로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경기는 한국 농구 사상 최초로 여성 감독 간 대결로 주목받고 있으며, 부산지역 농구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