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대한통운 택배기사가 전문 의료진으로부터 건강상담서비스를 받고 있다.ⓒCJ대한통운

CJ대한통운과 전국 23개 근로자건강센터가 협력해 진행 중인 '찾아가는 건강상담서비스'로 건강관리하는 택배기사가 늘어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택배기사 7500여명이 해당 서비스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찾아가는 건강상담서비스는 택배기사들이 상차를 위해 오전에 들르는 서브터미널 현장에서 진행됐으며, 이날 기준 전국 170여개 터미널에서 1차 상담이 완료됐다. 연말까지 전국 택배기사 2만여명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택배기사들은 찾아가는 건강상담서비스로 대사증후군 등 고위험군에 대한 건강관리까지 받는다.

예방의학 전문가들이 서브터미널 현장을 직접 찾아가 △건강진단 이후 사후관리 및 직업병 예방 건강상담 △뇌심혈관질환·근골격계질환·직무스트레스 예방관리 상담 △직업환경 및 작업관리 상담 등을 제공하는 형태다.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택배기사들은 심층 건강상담과 2차 정밀건강검진 등 추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CJ대한통운 소속 택배기사들은 올해부터 1년에 한번 건강검진을 받게 됐다. 건강검진에 드는 비용 12억여원은 매년 CJ대한통운이 전액 지원 중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예방의학 의료진이 직접 서브터미널로 찾아와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해 주면서 현장의 택배기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첨단화, 자동화 등을 통해 작업효율을 높이고 택배 종사자들이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작업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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