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GS샵]](https://cdn.ebn.co.kr/news/photo/202410/1640213_650895_5813.jpg)
GS샵, ‘인디 뷰티’ 브랜드로 차별화 나선다
GS샵이 차별화 상품 확대를 위해 ‘인디 뷰티(Indie Beauty)’ 브랜드 모시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인디 브랜드는 인디 영화나 인디 음악처럼 명확한 가치와 신념을 가지고 브랜드 콘셉트를 지키면서 SNS나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활발히 소통하고 판매하는 브랜드를 말한다.
GS샵은 오는 19일 오전 11시 50분 TV홈쇼핑을 통해 ‘톤28 해남 404 펩타시카 새벽 크림’을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톤28’은 무농약 병풀 추출물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농사를 짓는 것으로 유명한 인디 뷰티 브랜드다. 자사몰 고객 30만 명,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10만 구독자를 기반으로 온라인에서 유명해지면서 이번에 GS샵을 통해 홈쇼핑에도 처음으로 진출하게 됐다.
19일 GS샵 TV홈쇼핑에서 선보이는 ‘해남 404 펩타시카 크림’은 톤28에서 운영 중인 약 100개 상품 가운데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대표 상품이다. 풍성한 수분을 공급해 자고 일어나면 한층 밝아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어 ‘새벽 크림’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다수 백화점에서 팝업 매장을 운영했으며 가장 최근 운영한 팝업에서는 품절 사태를 기록하기도 했다.
GS샵이 ‘톤28’과 같은 인디 브랜드 소싱에 공을 들이는 것은 상품 차별화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서다. 온라인에서 인기가 검증된 상품의 경우 해당 상품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신규 고객으로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지난 5월 론칭한 ‘디마르3(DEMAR3)’가 대표적이다. 모공 앰플로 유명한 ‘디마르3’는 다수 온오프라인 쇼핑몰 내 에센스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1위, 구매후기 1위 등의 기록을 보유한 인디 브랜드 상품이다.
GS샵은 해당 상품을 TV홈쇼핑에서 단독 론칭했는데 9월 말까지 5개월간 누적 매출이 50억 원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5~7월 ‘디마르3’ 구매 고객 분석 결과 신규 고객 비중이 22%에 달했다. 이는 일반 뷰티 상품 구매 고객의 14%가 신규 고객인 것과 비교하면 8%포인트 높은 수치다.
한대성 GS샵 뷰티팀 MD는 “최고의 원료를 얻기 위해 직접 흙을 일구고 무농약 병풀을 재배하는 ‘톤28’의 진심을 고객들에게 꼭 소개하고 싶어 많은 공을 들였다”라며 “24가지 피부 걱정 성분과 인공 향료 등을 배제하고 식물 성분을 주원료로 효능을 높인 톤28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설명했다.
![[제공=NS홈쇼핑]](https://cdn.ebn.co.kr/news/photo/202410/1640213_650897_013.jpg)
NS홈쇼핑, 김치 상품 품질관리 강화
본격적인 김장철인 11월을 앞두고 NS홈쇼핑이 김치 관련 상품 품질관리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NS홈쇼핑은 김장재료로 일컫는 절임배추, 고춧가루, 생굴 등 다양한 김장재료와 김치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홈쇼핑과 온라인몰에서 식품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지난 1일부터 김장재료 항목 10여 가지(절임배추·고추·마늘·양파·대파 등)와 김치 상품 5가지(포기김치·총각김치·갓김치 등)를 정해 품질관리를 강화했다.
실제 지난 여름 폭염과 폭우를 겪으면서 배춧값은 큰 폭으로 올랐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지난 14일 도매가격 기준 배추는 한 포기에 8920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8% 상승했다. 무 한 개 가격은 2391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05% 높아졌다.
NS홈쇼핑 NS식품안전연구소는 하림중앙연구소와 협업하여 고춧가루의 국내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품종검사를 실시하고 품질관리 QA1팀은 방송상품 9곳의 김치 판매 협력사 생산 현장을 방문해 절임배추의 신선도 품질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NS홈쇼핑은 품질 관리 외에도 온라인심의파트를 통해 김치류 1600여건, 김장재료 600여건 등 온라인 상품의 상세 상품 설명 점검도 함께 실시했다.
김갑종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전무는 “NS홈쇼핑에서는 지난 7일 ‘도미솔 김치(9kg·5만원대)’, ‘미금치 김치(8kg·5만원대)’등 TV방송에서만 하루 만에 54.7톤 국내산 김치가 판매될 정도로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며 “NS홈쇼핑은 김장철에 대비해 사전에 김치 관련 상품의 품질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고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고객에게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먹거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현대홈쇼핑, 6년째 중소협력사와 ‘해외 진출’ 동행
-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 26일 개막
- 쇼핑엔티, 패션 PB ‘오디브’ F/W 라인업 공개
- 롯데홈쇼핑, 와이엠미디어에 6000만원 제작 지원금 수여
- 공영홈쇼핑, 대표 공동 직무대행 체제 전환
- [국감 '24] "배추값 급등, 정부 근시안적 감사 탓"
- 홈쇼핑도 ‘PB 승부수’…관건은 마진율 극대화
- [Home shopping & Now] 롯데홈쇼핑, 프리미엄 겨울 침구 판매 확대 등
- [Home shopping & Now] 롯데홈쇼핑, 중동서 K-브랜드 6235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등
- [Home shopping & Now] “단독 브랜드 전략 통했다”…현대홈쇼핑, FW 패션 판매 호조 등
- [Home shopping & Now] 현대홈쇼핑, 한국EGS기준원 ‘지배구조 최우수 기업’ 선정 등
- NS홈쇼핑, '직택배 당일배송' 도입…한진과 맞손
- NS홈쇼핑, 정보보호 관리체계 보안인증 5회 연속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