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브랜드 전략 통했다”…현대홈쇼핑, FW 패션 판매 호조
![[제공=현대홈쇼핑]](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4753_656421_4710.jpg)
현대홈쇼핑이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적극적으로 선보인 패션 단독 브랜드들이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FW 시즌 신규 패션 브랜드 론칭 방송이 집중된 10~11월 자체 브랜드(PB)와 라이선스 브랜드(LB) 등 단독 브랜드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은 현대홈쇼핑에서만 만날 수 있고 고객이 선호하는 아이템이나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 단독 브랜드의 강점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실제 현대홈쇼핑이 올해 새롭게 선보인 PB ‘어반어라운드’는 10월 9일 론칭 방송에서 방송 시간 55분 동안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FW 패션 방송 평균 매출 대비 2배 이상이다.
현대홈쇼핑의 또 다른 PB ‘머티리얼랩’은 고객 반응을 다음 시즌 라인업에 바로 적용해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다. 봄·여름(SS) 시즌 최고 인기 아이템이었던 이집트 기자(GIZA) 코튼 소재 반소매 티셔츠를 계절과 관계 없이 착용하고 싶다는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했다.
실제 토프베이지, 얼스그린, 무드퍼플 등 가을 시즌 컬러로 리뉴얼한 ‘롱 슬리브’ 신규 아이템을 출시해 뜨거운 반응을 얻어냈다. 머티리얼랩 롱 슬리브 티셔츠는 첫 공개 방송에서 20분 만에 2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밖에 몽골리안 캐시미어 브랜드 ‘비알트’, 캐시미어 컨템포러리 브랜드 ‘누캐시미어’ 등 캐시미어 특화 LB 브랜드도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캐시미어는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높아 최근 급변하는 날씨에도 꾸준히 입을 수 있는 ‘시즌리스’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캐시미어 특화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내년 SS 시즌에는 활동성 높은 젊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40대 이상 고객 소비 성향을 반영해 애슬레저 PB 등 새로운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고객 선호 아이템과 트렌드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신규 PB나 라이선스 브랜드 계약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홈쇼핑, 성남시자원봉사센터 감사패 수상…“지역사회 발전 기여”
![[제공=NS홈쇼핑]](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4753_656422_4753.jpg)
NS홈쇼핑이 성남시자원봉사센터로부터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성남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난 2017년부터 성남시 독거노인 등 노약자도 화재 초기 자력 진압이 가능하도록 손쉽게 사용가능한 스프레이 소화기, 화재 감지기, 세이프백 설치를 지원해왔다.
이밖에 기초소방시설 정기점검을 실시하는 등 화재취약계층의 안전을 확보하고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금번 감사패를 받게 됐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수 있는 진심어린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우리 사회와 함께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Home shopping & Now] 롯데홈쇼핑, 중동서 K-브랜드 6235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등
- [Home shopping & Now] 롯데홈쇼핑, 프리미엄 겨울 침구 판매 확대 등
- [Home shopping & Now] 쇼핑엔티, ‘파트너스데이’로 협력사와 상생 강화 등
- [Home shopping & Now] GS샵, ‘인디 뷰티’ 브랜드로 차별화 나선다 등
- 현대홈쇼핑, 제주도와 ‘해녀 상생 프로젝트’ 가동
- [Home shopping & Now] 현대홈쇼핑, 한국EGS기준원 ‘지배구조 최우수 기업’ 선정 등
- NS홈쇼핑, '직택배 당일배송' 도입…한진과 맞손
- NS홈쇼핑, 정보보호 관리체계 보안인증 5회 연속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