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알엔이 운영하는 T커머스채널 ‘쇼핑엔티’가 지난 17일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한 ‘쇼핑엔티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 한상욱 티알엔 대표이사 (사진 가운데)와 각 협력사 대표 및 임직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쇼핑엔티]
티알엔이 운영하는 T커머스채널 ‘쇼핑엔티’가 지난 17일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한 ‘쇼핑엔티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 한상욱 티알엔 대표이사 (사진 가운데)와 각 협력사 대표 및 임직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쇼핑엔티]

 

쇼핑엔티, ‘파트너스데이’로 협력사와 상생 강화

태광그룹 계열 T커머스채널 쇼핑엔티는 협력사 대표들을 초청해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한 ‘쇼핑엔티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앰버서더 서울 풀만’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한상욱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쇼핑엔티 주요 협력사(약 40개) 대표 및 임원이 참석했다. 쇼핑엔티 파트너스데이는 협력사와의 소통과 경쟁력 공유를 통해 상생의 의미를 다지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이 2번째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투명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쇼핑엔티가 운영하고 있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알리고 협력사와 고객에게 신뢰받는 거래 문화 정착을 위한 사례들을 공유했다.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최근 도입한 생성형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서비스와 ‘AI 발전에 따른 유통기업 대응방안’ 강의를 마련해 협력사와 상호발전을 도모했다. 협력사의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도 마련했다.

쇼핑엔티는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과 활성화를 위해 홈쇼핑 방송의 70% 이상을 중소기업 상품으로 편성하고 있다. 더 많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 확대를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전라남도에서 시행하는 TV 홈쇼핑 방송판매 지원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협력사와 동반 성장을 위한 판매대금 선지급, 상생 대출, 정액 수수료 환급, 방송 영상물 제작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운영 중이다.

한상욱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협력사와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정거래 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공정거래업무 자율준수 프로그램, 불공정거래 감시위원회, 윤리위원회를 통해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약속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쇼핑엔티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쇼핑엔티는 ‘2024 국가 ESG 우수기업’에서 ESG동반성장 부문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2022년에는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제공=현대홈쇼핑]
[제공=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해외 직수입 확대한다…‘브링크하우스’ 단독 론칭

현대홈쇼핑이 해외 직수입 상품을 확대하면서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앞으로도 희소성이 큰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확보해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혀갈 방침이다.

현대홈쇼핑은 글로벌 구스 침구 브랜드 ‘브링크하우스(Brinkhaus)’를 TV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첫 방송은 오는 19일 오전 8시 20분부터 간판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투게더(왕톡)’에서 1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브링크하우스 프리미엄 라인업인 ‘블랙라벨’ FW(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폴란드산 최상급 거위 털을 활용한 충전재와 밀도 높은 280TC(폴리에스테르 면 혼방) 퍼케일 원단을 사용해 보온력과 통풍성이 우수하다. 대표 상품은 ‘폴란드 마수리안 구스 침구 풀세트(퀸사이즈 69만9000원)’다.

브링크하우스는 유럽을 대표하는 침구·매트리스 기업 ‘유로컴포트(Eurocomfort)’ 프리미엄 브랜드다. 1847년 독일에서 시작해 현재 전 세계 40개 이상 국가에서 판매될 정도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영국 런던에 있는 유명 백화점 해러즈(Harrods) 내 입점한 유일한 구스 전문 브랜드로도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