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한국EGS기준원 ‘지배구조 최우수 기업’ 선정
![[제공=현대홈쇼핑]](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5124_656834_5116.jpg)
현대홈쇼핑이 올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현대홈쇼핑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관한 ‘2024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기업의 환경(E)·사회(S)·지배구조(G) 수준을 평가해 각 분야 및 ESG 통합 등급을 공표하고, 우수기업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10년 연속(2015~2024년) 지배구조 부문 A등급 이상을 유지해왔다”며 “현대백화점그룹이 추구하는 엄격하고 진정성 있는 ESG 경영 기준에 맞춰 이사회 중심의 투명하고 선진적인 지배구조 체계를 확립하고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 온 부분을 높게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기업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사회역량지표(BSM) 도입하고 이사회 내부 감사위원회에 재무전문가를 2명 이상 구성하는 등 이사회 독립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배당정책을 수립하고 준법통제기준 준수여부를 점검해 공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또한 이행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친환경 자원순환 캠페인 전개, 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등 환경(E), 사회(S) 분야에서도 진정성 있는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ESG 평가에서 올해 처음 ESG 통합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통합 A+는 전체 평가 대상 기업 1066곳 중 상위 23곳(2.16%)에만 주어졌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현대백화점그룹 차원의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배구조 개선 노력은 물론 각 부문별 관리체계를 강화해 사회공헌 및 친환경 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진정성 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NS홈쇼핑, 2024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 받아
![NS홈쇼핑이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허영환 이사 모습. [제공=NS홈쇼핑]](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5124_656837_5220.jpg)
NS홈쇼핑이 지난 4일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린 ‘2024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식’에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고 5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함께 실시하고 있는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문화예술 분야를 후원하고 있는 단체와 기관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로 문화예술 분야를 지원하고 기반을 강화하고자 2014년부터 시행돼 왔다.
NS홈쇼핑은 2014년부터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에서 청소년 창작자 육성 및 인재 양성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캠프’를 후원해 문화예술 후원 기업으로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인증자격 유지 기간은 3년간이며 NS홈쇼핑은 2021년 첫 인증을 받은 후 이번이 두번째 인증이다.
NS홈쇼핑의 ‘크리에이티브 캠프’는 전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광고 관련 기본 지식 배양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돼왔다. 11년차인 올해까지 총 880명의 청소년에게 창의적 상상력과 아이디어 기획 및 개발 경험을 제공하고, 광고 영상 마케팅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에 도움을 줬다.
허영환 NS홈쇼핑 미디어전략 본부 이사는 “NS홈쇼핑은 우리사회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창의적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도록 후원하고 동시에 문화와 예술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문화 예술 분야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발전을 위해 값진 후원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Home shopping & Now] “단독 브랜드 전략 통했다”…현대홈쇼핑, FW 패션 판매 호조 등
- ‘원플랫폼’ 전략 통했다…수익성 잡은 CJ온스타일
- [Home shopping & Now] 쇼핑엔티, ‘파트너스데이’로 협력사와 상생 강화 등
- [Home shopping & Now] GS샵, ‘인디 뷰티’ 브랜드로 차별화 나선다 등
- 현대홈쇼핑, 6년째 중소협력사와 ‘해외 진출’ 동행
- NS홈쇼핑, '직택배 당일배송' 도입…한진과 맞손
- [Home shopping & Now] 현대홈쇼핑, 신규 프로그램 ‘오감쇼’ 론칭 등
- NS홈쇼핑, 정보보호 관리체계 보안인증 5회 연속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