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부산시와 협업해 ‘영부산’ 프로젝트 참여
![[제공=CJ올리브영]](https://cdn.ebn.co.kr/news/photo/202410/1641295_652268_433.jpg)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부산시와 협업해 부산청년응원 프로젝트 ‘영부산(YOUNG BUSAN)’을 단계별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영부산’은 부산시가 올리브영과 함께 만든 시민 참여 프로젝트로, 부산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부산 청년을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올리브영은 부산이 관광객들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필수 여행지로 떠오른 데다, 지방 최초 매장을 오픈한 상징성 있는 지역임을 고려해 협업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실제로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부산 지역 올리브영 매장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13%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 매장에서의 외국인 매출 신장률을 훌쩍 웃도는 수치로, 부산시가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대표적인 국제관광도시로 자리매김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영부산’ 프로젝트의 시작은 일러스트 작가 ‘노콩’과 협업한 ‘부산 기프트 카드’ 출시다. 분홍빛 노을로 물든 부산의 대표적 명소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부산을 즐기며 살아가는 시민들의 모습을 담았다. 노콩 작가는 SNS를 통해 부산시의 다양한 모습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따듯한 시선으로 담아내 큰 관심을 얻고 있는 부산 청년 작가다.
‘부산 기프트 카드’는 25일 올리브영 서면 타운 선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11월부터 부산 지역 올리브영 84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은 향후 부산시와 협업을 이어가며, 부산에서 직업을 갖고 살아가는 청년들을 응원하는 ‘부산청년응원박스’ 또한 제작할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심포지엄 개최
![[제공=아모레퍼시픽]](https://cdn.ebn.co.kr/news/photo/202410/1641295_652269_451.jpg)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4일 제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진행 중인 한국식품영양과학회 2024년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해 '이너뷰티와 웰니스(Inner Beauty & Wellness)'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연구자들은 아모레퍼시픽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 열처리녹차추출물, 흑차추출물과 인삼열매 등의 연구 성과를 공유했고, 새로운 가치와 미래 연구 가능성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들과 의견을 나눴다.
상명대학교 최현선 교수는 '락토바실러스 브레비스(Lactobacillus brevis) 발효 가바(GABA): 수면 장애 및 스트레스 모델에서의 행동 및 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했다.
이를 통해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L-글루탐산나트륨을 원재료로 락토바실러스 브레비스 발효로 제조한 원료)'이 수면 개선과 스트레스 유발 우울증·불안 유사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정승수 교수는 '열처리녹차추출물 섭취에 의한 폐경기 우울증 및 노화 설치류 모델에서의 인지기능 개선효과 및 기억불편함을 호소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기억력 개선 효과 연구''에 대해 공유했다. 관련 연구는 바이탈뷰티 브랜드에서 올해 출시할, 기억력 개선 제품의 핵심 원료인 열처리녹차추출물의 기능성을 확인한 것이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남현진 박사는 '흑차 추출물에 의한 혈중 중성지방 농도 개선 효능 연구'에 대해 발표했다. 관련 연구에서 공복 혈중 중성 지방이 높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흑차추출물 섭취에 의해 혈중 중성지방이 개선되고 허리둘레가 감소되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광주과학기술원 류동렬 교수는 '건강한 노화를 위한 전략: 내인성 및 외인성'을 주제로 발표했다. 발표를 통해 장내 미생물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가 생성하는 대사산물인 페닐락틱산(PLA, Phenyllactic acid)과 인삼 열매가 노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결과에 대해 소개했다.
애경산업, 에이솔루션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 다이소 완판템 등극
![[제공=애경산업]](https://cdn.ebn.co.kr/news/photo/202410/1641295_652270_57.jpg)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기능성 비건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a solution)에서 다이소를 통해 선보인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이 품절템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에이솔루션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은 지난 8월 다이소에 출시된 이후 1~3차 공급 물량이 완판되는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다이소 온라인몰 입고 첫날 1차 공급 물량이 당일 완판되는 것은 물론 재입고 알림 신청이 2500여건을 기록하며 다이소 인기 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1998년 국내 최초 여드름 케어 전문 브랜드로 출발한 에이솔루션은 브랜드의 오랜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근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의 피부 트러블 고민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여드름 케어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소비할 수 있는 화장품을 선보이며 1020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에이솔루션은 2023년 4월 다이소에 처음 입점해 지난 8월 ‘에이솔루션 어성초 진정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중 에이솔루션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이 지속 품절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으며 24년 3분기 에이솔루션 다이소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8배 성장하는 결과를 얻었다. 이는 지난해 에이솔루션의 다이소 전체 매출액을 뛰어넘는 성과다.
에이솔루션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은 피부 진정 성분으로 알려진 ‘어성초추출물’과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는 ‘칼라민’ 성분을 함유해 피부 트러블을 빠르고 확실하게 관리해 주는 트러블 케어 제품이다. 특히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 획득은 물론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을 인증받아 그 품질을 확인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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