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2025 K-컬처 트렌드 포럼' 개최

[제공=아모레퍼시픽]
[제공=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재단이 K-컬처 산업 전반에 대해 전망하는 '2025 K-컬처 트렌드 포럼'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행사는 11월 7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다.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장원(粧源) 서성환 회장은 인문학을 포함한 학술 연구의 저변을 넓히고 활성화하기 위해 1973년 아모레퍼시픽재단을 설립했다. 이번 포럼은 다양한 분야의 학문적 지식 전파의 중요성을 강조한 재단 설립자 선대회장의 뜻을 이어가고자 기획했다. 대중적, 학술적 경계에서 '한류 4.0' 단계인 현재의 K-컬처 트렌드를 정리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포럼을 구성했다.

‘컬처코드연구소’의 기획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K-컬처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대중음악, 드라마 및 예능, 웹툰, 영화 총 4개 분야 세션으로 진행되고, 각 세션 별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자유로운 토론을 진행한다. 총 18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대중문화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산업에 대한 전망을 논의할 계획이다.

포럼 이후에는 각 세션에서 발표된 내용을 연구 성과물로 기록해, 올해를 결산하고 2025년을 전망하는 공동 저서 'K-컬처 트렌드 2025'도 출간할 예정이다. 

‘2025 K-컬처 트렌드 포럼’은 11월 7일 오전 9시 4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홀에서 진행하며,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애경산업, 홈백신 로봇청소기 올인원 클리너 출시

[제공=애경산업]
[제공=애경산업]

애경산업의 홈 위생케어 브랜드 ‘홈백신’(homevaccine)에서 물걸레 로봇청소기의 퀴퀴한 냄새 관리부터 바닥 오염 제거까지 한 번에 케어해 주는 ‘로봇청소기 올인원 클리너’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홈백신 로봇청소기 올인원 클리너는 캐스터(Castor, 피마자) 유래 탈취 성분을 함유해 로봇청소기의 물걸레와 오수통의 오수 냄새 원인물질을 99% 탈취해 냄새 걱정 없는 쾌적한 사용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공인기관 시험을 통해 자동 세탁 시 물걸레에 묻은 먼지와 얼룩, 찌든 때의 세척력뿐만 아니라 바닥 오염 제거력을 확인받았다.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으며 파라벤 등 피부에 걱정되는 7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다. 또한 독일 피부과학연구소의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

홈백신 로봇청소기 올인원 클리너는 향료를 넣지 않은 무향으로 깔끔한 사용이 가능하며, 물에 쉽게 용해되는 액체 제형으로 로봇청소기의 물통 용량에 따라 세제와 물을 1:200의 비율로 희석해 사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