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제16대 박선규 원장 취임
한국건설기술연구원(건설연)은 경기도 일산 연구원 본관 30주년 기념홀에서 ‘제16대 박선규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박선규 원장은 취임사에서 “R&D 혁신을 통해 건설산업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국가전략기술 확보에 앞장서겠다”며 “융복합 스마트 원천기술의 연구 성과를 사업화해 중소·중견기업과의 협력 기반을 확대하고 건설연의 K-스마트건설이 글로벌 건설기술을 선도할 수 있도록 국제 협력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1986년 성균관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석사, 1994년 독일 베를린공과대학교에서 구조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독일 디비닥(DYWIDAG) 건설기술연구소 구조부에서 근무한 바 있다.
이후 1995년부터는 성균관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토목구조분야 전문가로서 활동했다. 또 BK21 U-City 건설인력양성 사업단 단장, 학생인재개발원장, 자연과학캠퍼스 부총장 등을 역임했다.

SK디앤디, ‘2024 런던 디자인 어워드’서 5관왕 쾌거
SK디앤디(SK D&D)는 ‘2024 런던 디자인 어워드(London Design Awards)’에서 5관왕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런던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건축·인테리어·UX/UI·그래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발굴하고 블라인드 평가 방식을 통해 플래티넘(Platinum), 골드(Gold), 실버(Silver) 순으로 우수작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 어워드에는 전 세계 약 30개국에서 2500점이 출품돼 경쟁했다. SK디앤디는 총 5개작을 출품해 골드상 3개, 실버상 2개를 수상하며 세계적인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에피소드 용산 241’만으로 ▲건축 디자인(Architecture Design) ▲인테리어 디자인(Interior Design) ▲UX 디자인 등 3개 항목에서 골드상 ▲패키징 디자인(Packaging Design) 항목에서 실버상 등 총 4개 부문을 수상했다.
‘에피소드 용산 241’은 ‘서울 섬네일(Seoul Thumbnail)’을 테마로 하는 에피소드의 일곱 번째 지점으로, ‘서울’이라는 도시의 가치를 하나의 건물에 담고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전용공간 ▲잔(J-AN), 낙(N-AK), 결(GYEOL) 등 교류, 문화, 음악, 명상을 위한 각양각색의 공용공간 ▲IoT 기반의 스마트 솔루션 적용공간 ▲중앙정원의 수직적인 구조 ▲입주민과 상호작용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공간(콘-트, CON-T) 등 혁신적인 디자인을 제시한 점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에피소드 용산 웰컴 키트 패키지로 에피소드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험을 전달했다는 점도 높게 평가했다.
SK디앤디 관계자는 “도시의 더 나은 삶과 도시민의 경험과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주거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성장해 온 에피소드의 노력의 성과”라며 “공간 개발·운영을 넘어 공간·UX·브랜딩 등 총체적인 디자인 역량까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상의 에피소드의 모든 접점에서 브랜드 경험 가치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Constr. & Now] 호반그룹, 자립 준비 청년 위한 진로 탐색 지원 등
- “다칠까 두렵다”…잇단 사고에 공포감 휩싸인 건설현장
- 33년만에 '1기 신도시' 재건축 추진…관건은 분담금·주민동의
- 신생아 특례 대출, 연 소득 2억원 맞벌이 부부까지 지원
- [Car & Now] 현대차그룹, 4년 연속 '英 탑기어 어워즈' 수상 등
- 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 연임 성공...재무개선 긍정 평가
- DL이앤씨, ‘아크로 리츠카운티‘ 분양 예정
- [프로필]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이사 부회장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등촌역’ 견본주택 29일 개관
- SK디앤디, 주당 배당금 400원 책정…시가배당율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