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해원초등학교에서 진행된 태양광 조명 만들기 수업 모습. [제공=SK이노베이션]](https://cdn.ebn.co.kr/news/photo/202411/1644454_656058_5617.jpg)
SK이노베이션은 자사의 100% 자회사인 SK인천석유화학이 굿네이버스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지역사회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해온 초등학생 친환경 놀이과학교실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친환경 놀이과학교실은 놀이 키트 제작을 통해 환경과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분야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6월부터 시작해 6개월 동안 인천 서구지역에 위치한 8개 초등학교 5학년 학생 1200여명을 대상으로 24회에 걸쳐 진행됐다.
수업은 △항공우주공학 이해를 돕는 조립 비행기 만들기 △공기오염과 미세먼지 개념을 배우는 미니 공기청정기 만들기 △탄소중립과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 익히는 태양광 조명 만들기 등 총 3회차로 구성됐다.
SK인천석유화학이 지난 2019년 시작한 친환경 놀이과학교실은 올해까지 누적 8500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했다. 단순 키트 조립 이외에도 각 학급별 교사의 이론 교육과 기구 체험을 병행해 실질적인 학습 효과가 더해졌다는 평이다.
홍욱표 SK인천석유화학 경영지원실장은 "재미있는 놀이키트 제작을 통해 환경과 과학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분야 사공헌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2019년부터 굿네이버스 인천지역본부와 교육특화 사회공헌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밖에 인천 서구청, 연세대학교와 함께 지역 중학생 대상 'SK 행복 멘토링'을 운영 중이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하는 'SK 행복장학금' 등을 통해 지역 인재육성 사업도 지속하고 있다.
- 정유·화학업계, 2025 경영진 인적 쇄신...“위기를 기회로”
- SK이노베이션, 산업단지 출범 60년 기념비…"더 나은 미래로 전진"
- 한덕수 총리, 전남 신안군 해상풍력단지 헬기로 시찰
- SK이노 E&S, ‘전남해상풍력1단지’ 준공…한덕수 총리 시찰
- 코스피, 장중 2400선 붕괴…“금리인하 기대 식었나?”
- 최윤범 '경영권 분쟁' 대비했나…고려아연 '본사' 울산 이전 의혹
- "돈 푸는 연말" 옛말…재계 "마른 수건도 짠다"
- [주.유.소] 기름값 4주 연속 상승…정유업계, 3Q 실적 부진
- SK이노베이션, AI로 자원탐사∙선박유마케팅 효율 높여
- 산업계 곳곳 희망퇴직 확산…"몸집 줄여 조직 효율화"
- 녹색환경지원센터 발표회, 환경 현안·탄소중립 해결책 논의
- 석유화학업계 "불황 돌파" 특명…자구책 마련 '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