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브랜드(제네시스)가 고성능 프로그램 '제네시스 마그마'를 기반으로 모터스포츠 진출을 공식화했다. 

제네시스는 4일(현지시간) UAE 두바이에 위치한 아르마니 호텔에서 ‘제네시스 모터스포츠 프리미어 행사’를 개최하고, 모터스포츠 참여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행사에는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DO(글로벌 디자인 본부장) 겸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사장, 송민규 제네시스사업본부장 부사장, 시릴 아비테불 현대모터스포츠법인 법인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제네시스는 '내구 레이스'에 참여한다. 내구레이스는 내구성과 드라이버의 유연한 주행 실력, 고도의 전략 등을 함께 요구해 모터스포츠 중에서 가장 권위있고 도전적인 경기로 정평나 있다.

현재 내구 레이스는 ▲FIA(Fede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 국제 자동차 연맹) 주관의 월드 인듀어런스 챔피언십(World Endurance Championship, WEC) ▲IMSA(International Motor Sports Association, 국제 모터 스포츠 협회) 주관의 웨더텍 스포츠카 챔피언십(WeatherTech SportsCar Championship, WTSCC)이 대표적이다.

이에 제네시스는 오는 2026년 월드 인듀어런스 챔피언십, 2027년 웨더텍 스포츠카 챔피언십 등 양대 내구 레이스 선수권에 각각 차량 2대로 참가한다.

최고 등급 하이퍼카 클래스인 ‘르망 데이토나 하이브리드' 기반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해 출전할 예정이다. 르망 데이토나 하이브리드는 FIA와 IMSA가 공동으로 만든 레이스카 제작 규정으로, 해당 차량은 WEC 및 WTSCC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LMDh 기반의 프로토타입 제작 시 세계적인 레이스카 제조사 오레카(Oreca)와 협업을 진행하는 등 보다 경쟁력 있는 차량 제작을 위해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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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더불어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도 함께 공개했다.

팀명인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은 한국의 화산 지형을 뜻하는 마그마에서 영감, 제네시스만의 강력한 신념과 의지를 담았다. 공식 로고는 한글 단어 '마그마' 초성에서 착안해 한국 정서를 기하학적 형대로 표현했다.

이날 제네시스는 안드레 로테러(Andre Lotterer)와 루이스 펠리페 데라니(Louis Felipe Derani) 드라이버 영입도 발표했다.

안드레 로테러는 총 84회를 우승한 배테랑으로 166회 포디움에 올랐다. 루이스 펠리페 데라니는 2016년 데이토나 24시, 세브링 12시 대회를 동시에 석권하는 등 뛰어난 선수로 평가받는다.

시릴 아비테불 현대모터스포츠법인 법인장 겸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총감독은 "제네시스의 모터스포츠 참여는 역사적인 순간이자 흥미로운 도전"이라며, "현대모터스포츠의 다년간의 우승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2026년 WEC 본격 진출에 앞서 세계적인 레이싱팀 IDEC 스포츠(IDEC Sport)와 협업해 2025년 유러피안 르망 시리즈(European Le Mans Series) LMP2(Le Mans Prototype 2)에 시범 출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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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브랜드는 이와 함께 GMR-001' 하이퍼카 디자인도 공개했다.

‘GMR-001 하이퍼카’는 고성능 기술력과 미학적 정체성의 결합, 제네시스의 무한한 가능성과 고성능 럭셔리에 대한 미래 방향성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GMR-001 하이퍼카는 독특한 블랙 컬러로 마감했으며,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통해 차랑 성능을 높였다.

우선, 차량 전면에서 측면까지 이어진 제네시스의 시그니처의 두 줄 디자인을 바탕으로 공기역학적인 구조와 볼륨감을 완성했다.

또한 전면부터 후면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이 적용돼 차량에 강인함과 안정감을 선사한다. 후면에는 액티브 스포일러가 장착돼 고속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제네시스의 모터스포츠 진출은 브랜드의 자연스러운 진화 과정 중 하나"라며 "매 순간 한계를 뛰어넘어야 하는 모터스포츠는 우리에게 하이퍼스피드 정신을 가지게 해주면서, 대담하고 진보적인 브랜드를 추구하는 제네시스의 가치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많기에 앞으로 함께 그려 나갈 미래가 상당히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네시스의 고성능을 향한 열망과 디자인 DNA를 GMR-001 하이퍼카 디자인에 고스란히 녹여내고자 했다"며 마그마 오렌지 컬러부터 부품 하나하나에 대한 섬세한 엔지니어링까지 한국인의 열정과 에너지가 고스란히 담긴 GMR-001 하이퍼카가 레이싱과 만나 브랜드의 새로운 장을 열어 나갈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네시스는 이날 행사에서 GMR-001 하이퍼카 1:2 스케일 모델과 함께 ▲GV80 쿠페 콘셉트 ▲G80 전동화 마그마 콘셉트 ▲GV60 마그마 콘셉트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X Gran Berlinetta Concept) ▲X 그란 레이서 콘셉트 등 5종의 모델을 함께 전시하며, 제네시스가 추구해온 고성능 차량 디자인에 대한 방향성을 한 자리에서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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