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영 현대건설기술연구원장사진.[출처=현대건설 ]](https://cdn.ebn.co.kr/news/photo/202502/1650417_662821_3249.jpg)
현대건설, 지속 성장 위한 미래 핵심기술 확보 가속화
현대건설이 건설환경공학 분야 국내 최고 석학을 기술연구원장으로 영입하고, 건설산업 패러다임 전환에 속도를 높인다.
현대건설은 지난 3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29년간 건설환경공학부 교수로 재직한 김재영 연구부총장을 기술연구원의 새로운 수장으로 전격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김재영 신임 기술연구원장은 서울대 토목공학과(도시공학 전공)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미국 위스콘신-매디슨대(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에서 박사를 취득한 후 1996년부터 서울대학교 교수로 역임해왔다.
주요 연구 분야는 자원 순환·순환경제·기후 위기·스마트시티 등으로, 폐자원 에너지화·온실가스 인벤토리·바이오가스 분야에 혁신적 성과를 인정받고 있는 국내 최고 전문가다.
특히 ▲대한토목학회 부회장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 회장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원장 ▲서울대 연구부총장 겸 산학협력단장 등을 통해 얻은 폭넓은 기술 이해도와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대건설의 미래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산학연 혁신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대건설은 자원순환형 에너지, 차세대 융합기술 같은 건설 트렌드를 선도하는 최고 전문가를 영입한 만큼, 미래사업 핵심기술 확보는 물론 건설산업의 지속성장을 보다 가속화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과 에너지 전환 등 건설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당면 과제가 산재한 상황에서 이번 인사는 당사의 강력한 혁신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청정 에너지와 저탄소·친환경 인프라에 대한 시장 전반의 요구가 확산되고, 스마트 건설기술을 통한 산업 경쟁력 제고가 확대되는 만큼 신임 원장의 조직 운영 전략이 현대건설의 미래 성장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금 전달식 사진.[출처=포스코이앤씨]](https://cdn.ebn.co.kr/news/photo/202502/1650417_662823_3522.jpg)
포스코이앤씨,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 5천만원 기부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3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 정창식 경영지원본부장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조상범 회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지역내 미래세대들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고, 지역사회 배려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저탄소 환경친화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포스코이앤씨는 ‘지속가능한 행복을 짓다’라는 사회공헌 비전하에 인천지역사회에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미래세대를 위해 인천지역 아동센터와 그룹홈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멘토링, 사회성 향상 및 자아형성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표적으로 30여개소 지역아동센터들과 결연을 맺어 돌봄을 지원하는 ‘원앤원 활동’은 올해로 15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역 아동들에게 맞춤형 학습, 체육대회, 캠핑 등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일수록 모두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가치 있는 활동을 지속 발굴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2월 전국 분양 물량 1.2만 가구…전년 동기 比 51% '뚝↓'
- 인천 송도 노른자 'G5' 블록, 공동주택 건립 사업 본격화
- 혹독한 신고식 치른 ‘2개월차’ 현대건설 이한우號
- 작년 생산 호조·내수 악화…소매판매 2.2%↓·건설 4.9%↓
- 기약없는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입주…쌓이는 한화건설 미수금
- 플랜트·건축 실적 저하에…포스코이앤씨, 작년 영업익 세자릿수 '털썩'
- 휘청이는 포스코이앤씨 플랜트사업, 6년만에 영업적자 냈다
- 호반문화재단,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 ‘2025 H-EAA’ 개최
- [Car & Now] 현대차그룹, 주요 선진국 車 시상식 석권 등
- 부영, 올해도 자녀 1명당 1억씩 28억원 지급…"출산 증가"
- ISC, 세미콘 코리아 참가…"유리기판 테스트 소켓 'WiDER-G' 기대"
- [Constr. & Now] DL건설, 건설업계 최초 TCD 공사현장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