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2024년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1조3867억원 및 영업이익 4243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잠정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7.3%, 65.4% 증가한 수치다.
미국∙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프리미엄 AGM(Absorbent Glass Mat) 배터리 제품 판매가 지속 증가한 영향으로 보인다.
한국앤컴퍼니는 ‘한국(Hankook)’ 브랜드 프리미엄 배터리의 북미 시장 판매를 늘리는 데 집중했다. 북미 지역은 판매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다.
게다가 한국앤컴퍼니는 국내 업계 중 유일하게 미국 현지 생산기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적극 활용했다.
핵심 사업회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지분법 이익 증가도 수익성 개선에 일조했다. 한국타이어는 고성능 차량 및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서 요구하는 성능과 품질을 만족시키며 파트너십을 확대했다.
한국앤컴퍼니는 "올해에도 고부가가치 제품인 AGM 배터리 비즈니스를 지속 확대해 본원적 경쟁력을 제고하고, 저전압 리튬이온배터리(LIB, Lithium Ion Battery) 개발 등 미래 신성장 동력을 강화할 예정"이라면서 "작년 칠레에 설립한 중남미 사무소와 독일 법인 등 주요 거점을 적극 활용해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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