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로의 사명을 통일하고 글로벌 애슬레저 전문기업으로의 새출발을 준비한다. [출처=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https://cdn.ebn.co.kr/news/photo/202504/1657762_671185_3126.jpg)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로의 사명을 통일하고 글로벌 애슬레저 전문기업으로의 새출발을 준비한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달 31일 진행한 제8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명변경 안건을 의결하고 변경절차에 들어갔다. 브랜드 '젝시믹스'를 사명으로 통일함으로써 고객과 주주들에게 보다 직관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D2C비즈니스 전문기업으로 패션영역인 젝시믹스 외에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다만 지난 2022년부터 '젝시믹스 글로벌 브랜드화'를 회사의 중장기적 사업 목표로 설정하고 순차적으로 비핵심 사업을 정리하며 패션 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이에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하는 대신, 골프, 키즈, 러닝 등으로 신규 카테고리를 젝시믹스 내에서 다각화하는 '원 브랜드' 전략을 이어오고 있다. 여기에 해외진출에도 꾸준히 나서 현재 일본, 중국, 대만 3개의 법인을 비롯해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약 20여개의 젝시믹스 정식매장을 오픈했다.
앞서 지난해 9월 회사는 젝시믹스를 총괄하는 이수연 대표의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한 뒤 책임경영과 경영투명성, 내부통제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향후에도 꾸준한 재무구조 개선과 경쟁력 높은 브랜드로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경쟁력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사명 변경은 기업의 비전과 미션을 새롭게 정의하는 기회이기도 하다"며 "임직원 모두 애슬레저 브랜드 전문 회사로 정체성 강화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몰락한 뮬라웨어, 3개월째 홈피 방치…굳어진 안다르·젝시믹스 투톱 체제
- 글로벌 애슬레저 격전지 된 韓…룰루레몬·뷰오리·알로요가도 참전
- 지그재그, 블프 거래액 1400억원 돌파…역대 최대 실적
- [Fashion & Now] K2, 헤비다운 ‘ALP 코볼드’ 출시 등
- 젝시믹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표 지분 매각설 사실무근"
- [Fashion & Now]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24년 FW아우터 출시 등
- 젝시믹스, 이너웨어 매출 200% 껑충...신규 라인업 ‘멜로우데이’ 흥행
- 젝시믹스, ‘제11회 UN세계요가의날’ 오피셜 파트너사로 참여
- '아시아사업' 확대 고삐죄는 젝시믹스…몽골3호점 매장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