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그룹형지 크로커다일레이디, 냉감 기능성 친환경 제품 출시
![[출처=패션그룹형지]](https://cdn.ebn.co.kr/news/photo/202504/1658609_672228_5054.jpg)
패션그룹형지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가 냉감 기능성에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여름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SS시즌 제품은 원피스, 블라우스, 티셔츠, 바람막이 점퍼 등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됐다. 냉감 기능성에 항균은 물론이고 ‘아카시아 향기 캡슐’ 가공을 더해 소취 기능까지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세균의 서식을 막아 각종 냄새를 억제하고 자외선과 열기로 자극을 받기 쉬운 여름철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무자극성 소재를 사용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대비 냉감 소재의 물량을 30% 늘려 공급한다. 매년 심화하는 이상고온 현상과 길어지는 여름에 대비해 고객들에게 안정적으로 상품을 공급하기 위해서다.
또 장마철 등 본격적인 여름을 대비해, 냉감 소재 제품군에 방수 기능성까지 접목한 ‘완벽대비’ 라인을 강화해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중장년에게 인기 있는 파크골프 열풍에 발맞춰 여름철 냉감 기능성 파크골프 웨어도 지속적으로 내놓는다.
지속 가능한 패션을 위한 친환경 행보에도 속도를 낸다. 지난 1월 국제 친환경 품질 인증 ‘GRS(Global Recycled Standard)’ 인증을 획득하여, 하의류 상품을 여름 시즌 선보인다. 이외에도 GRS 인증 제품 및 친환경 제품을 의류부터 가방 등 액세서리까지 확대하는 등 지속 가능한 패션산업을 이끌어가는 선도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는 포부다.
코오롱스포츠, 제 16회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개최
![[출처=코오롱FnC]](https://cdn.ebn.co.kr/news/photo/202504/1658609_672229_5127.jpg)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유망주들의 도전 무대인 제16회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대회는 故 고미영 산악인의 숭고한 도전정신을 기리기 위해 2010년부터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라는 타이틀로 이어져 왔으며, 지난 14년간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하며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발전의 초석 역할을 해왔다.
그동안 후원사로 참여했던 코오롱스포츠는 2025년부터 (사)대한산악연맹과 함께 공동 주최를 맡는다. 대회 명칭 또한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로 변경하며 그 유산을 이어간다. 이를 통해 코오롱스포츠는 스포츠클라이밍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청소년 선수들의 도전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미래 국가대표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는 5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서울 강남스포츠클라이밍센터에서 진행된다. 2025년도 대한체육회 선수등록을 완료한 선수 대상으로 4월 10일부터 대한산악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안내 및 신청 접수를 받는다.
코오롱스포츠는 대회의 전 과정에서 인프라 제공, 운영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청소년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청소년 선수, 심판 및 운영진은 코오롱스포츠의 유니폼을 입고 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대회를 위해 새로운 슬로건을 개발했다. 슬로건 ‘홀드를 꽉 잡으세요!(HOLD ON TIGHT)’는 불가능해 보이는 홀드를 향해 손을 뻗는 클라이밍의 순간처럼 불확실한 가능성을 향해 용기를 내는 청소년들의 열정을 표현했으며, 클라이밍을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며 성장하는 청소년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자 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이 슬로건을 선수 유니폼을 비롯해 대회 배너 등 다양한 비주얼 콘텐츠에 적용해 모든 접점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전달할 예정이다.
- [Fashion & Now] 무신사, 2주간 '슈즈 페스티벌' 진행 등
- [Fashion & Now] LF 빠투, 웨딩 테마 ‘세레모니’ 캡슐 컬렉션 공개 등
- [Fashion & Now] 닥터지, 영남 산불 피해 복구 위한 제품 기부 등
- [Fashion & Now] 삼성물산 패션, 비이커 데님 브랜드 ‘스티치 컴스 블루’ 론칭 등
- [Fashion & Now] 무신사, 아레나와 디즈니 무신사 에디션 한정 발매 등
- [Fashion & Now] 코오롱FnC, 전사 통합 프로모션 ‘OLO 멤버십 위크’ 진행 등
- 롯데웰푸드, 1분기 수출액 1년새 4배 증가…신장률 314%
- [Car & Now] 전기車 전시회 'EV트렌드코리아'…6월 코엑스에서 개최 등
- [Fashion & Now] 무신사, 도쿄에 '마뗑킴' 일본 1호 매장 오픈 등
- [Fashion & Now] LF 리복, 일립스 윈드 브레이커 컬렉션 출시 등
- 코오롱스포츠, K-기술력 기반 ‘트레일러닝’ 제품군 확대
- 하이라이트브랜즈, '프룻 오브 더 룸' 韓시장 상륙…시장공략 본격화
- 코오롱인더스트리, 車부품 ESG·탄소중립 박람회서 '저탄소 소재' 선봬
- [Fashion & Now]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블록코어’ 거래액 46배 급증 등
- [Fashion & Now] 무신사,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와 ‘월요 체크인’ 이벤트 등
- [Fashion & Now] 무신사 스탠다드, 25SS ‘쿨탠다드’ 캠페인 진행 등
- 코오롱인더스트리, 연 2회 배당 시행…'주주가치 제고'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