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블록코어’ 거래액 46배 급증
![[출처=카카오스타일]](https://cdn.ebn.co.kr/news/photo/202504/1660284_674216_157.png)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스포츠의 계절을 맞아 ‘블록코어(Blokecore)’ 트렌드가 지속 확산되며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46배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포츠 유니폼과 일상복을 결합한 패션인 ‘블록코어’가 단기 유행을 넘어 하나의 패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올해는 럭비 티셔츠가 블록코어의 핵심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최근 한 달(3/17~4/16) 간 지그재그 내 ‘럭비 티셔츠’ 검색량은 약 8만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7배 이상(616%) 증가했고, 거래액은 46배 이상(4540%) 폭증했다.
럭비 티셔츠는 럭비 경기 중에 입는 유니폼이 대중화된 형태로, 두툼한 옷깃과 굵은 가로 줄무늬가 특징이다. 블록코어룩으로 인기를 끌었던 축구, 농구 등은 실제 유니폼을 활용한 스타일이 주를 이뤘다면 럭비는 일상복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레트로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럭비 티셔츠와 코디하기 좋은 하의도 인기다. 뛰어난 신축성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활용도가 높은 ‘트랙 팬츠’ 검색량은 전년 대비 397%, 거래액은 137% 증가했다. 무릎 기장의 딱 붙는 핏으로 오버핏 티셔츠에 받쳐 입기 좋은 ‘바이커 팬츠’ 검색량과 거래액도 각각 37%, 66% 증가했다.
블록코어룩과 코디하기 좋은 잡화 판매도 늘었다. 넉넉한 수납력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더플백’은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이 216% 늘었다. 같은 기간 ‘볼캡’ 거래액도 63% 증가했다.
지그재그는 블록코어 트렌드에 발맞춰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27일까지 ‘1023 하이라이트 기획전’을 운영해 1023 고객이 선호하는 쇼핑몰의 인기 상품 및 신상품을 최대 83% 할인 판매한다.
전 상품 무료배송과 최대 20% 쿠폰팩을 제공해 럭비 티셔츠, 트랙 팬츠 등 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브랜드패션에서는 ‘브랜드 미드 시즌 세일’을 진행해 더플백, 볼캡 등 다양한 블록코어 아이템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여름 신상품에 중복 적용 가능한 5% 쿠폰도 준다.
이랜드 미쏘, 질바이질스튜어트와 협업 캠페인 화보 공개
![[출처=이랜드월드]](https://cdn.ebn.co.kr/news/photo/202504/1660284_674217_1543.jpg)
이랜드월드의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LF의 영 캐주얼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JILL by JILLSTUART)와 함께한 25SS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미쏘의 의류와 질바이질스튜어트의 슈즈·백 아이템들을 조화롭게 담아내며, TPO별 스타일링을 감각적으로 제안한다. 캠페인 화보에는 넷플릭스 '솔로지옥4' 출연 이후 밝고 청량한 이미지로 주목받고 있는 모델 이시안이 참여했다.
‘핫 썸머’, ‘모던 시크’라는 두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는 다양한 공간에서 여름의 활기찬 에너지를 담아냈다. ‘핫 썸머’ 콘셉트의 경우 뜨거운 햇살 아래 세차장, 아이스크림 마켓 등을 배경으로 사랑스럽고 발랄한 감성을 그리는 한편, ‘모던 시크’는 도심 속 구조물과 거리에서 시크한 무드를 연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쏘가 선보인 대표 아이템 중 하나는 ‘테일러드 크롭 반팔 자켓’이다. 가볍지만 탄탄한 핏이 특징으로, 클래식한 테일러드 칼라, 세미 크롭 기장으로 세련되고 단정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주력 제품인 ‘라운드넥 트위드 반팔 자켓’은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트위드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실용적이다. 구김이 적은 소재와 은은한 광택의 실버 버튼이 어우러지며, 다양한 이너웨어와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는 라운드넥 디자인이 특징이다.
화보를 통해 또 다른 인기 아이템인 ‘나일론 스탠 카라 점퍼’도 선보인다. 얇고 가벼운 소재와 자연스러운 워싱 디테일로 간절기에 활용도가 높으며, 아이보리, 블랙, 라이트카키, 라이트블루 총 4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미쏘의 이번 협업 캠페인 화보와 상품들은 미쏘 공식 온라인몰 미쏘닷컴과 지그재그 등 미쏘 입점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Fashion & Now] LF 리복, 일립스 윈드 브레이커 컬렉션 출시 등
- [Fashion & Now] 무신사, 도쿄에 '마뗑킴' 일본 1호 매장 오픈 등
- [Fashion & Now] 패션그룹형지 크로커다일레이디, 친환경 제품 출시 등
- [Fashion & Now] 무신사, 2주간 '슈즈 페스티벌' 진행 등
- [Fashion & Now] LF 빠투, 웨딩 테마 ‘세레모니’ 캡슐 컬렉션 공개 등
- [Fashion & Now] 무신사,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와 ‘월요 체크인’ 이벤트 등
- F&F, 테헤란로 新사옥 시대 개막…글로벌 패션 리더 도약 가속
- [Fashion & Now] 무신사 스탠다드, 25SS ‘쿨탠다드’ 캠페인 진행 등
-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 온라인 공식 스토어 전격 론칭
- [Fashion & Now] F&F 세르지오 타키니, 클래식 감성 여름 신상품 출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