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日 여행사 JTB 신입직원 초청 견학

[출처= ]
JTB 신입직원 견학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최정호 대한항공 영업총괄 부사장.[출처=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지난 15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일본 대형 여행사인 JTB 신입직원을 초청해 본사와 주요 시설을 소개하는 견학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2년째 진행하는 이번 견학 행사는 평소 여행업계 종사자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항공사 시설을 견학하며 항공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양사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행사 규모를 2배 이상 키웠다. 이들은 지난해 최신 설비로 리모델링을 마친 대한항공 종합통제센터(OCC)와 격납고, 객실훈련원, 운항훈련원 등 본사 주요시설을 견학했다. 운항훈련원에서는 모의 비행 조종 훈련 시설인 ‘비행훈련장치(FTD)’ 체험 기회가 제공됐다.

최정호 대한항공 영업총괄 부사장은 “대한항공 본사 방문을 통해 항공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뜻깊은 경험으로 남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JTB과 좋은 협력관계를 이어나가고, 여행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스타항공, 가정의 달 맞이 특가 프로모션 진행

[출처=이스타항공]
[출처=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여행가효(孝)’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서 만 65세 이상 고객은 추가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가 항공권은 일본, 동북아, 베트남, 태국, 카자흐스탄, 그리고 제주 등의 국내선까지 모두 28개 노선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17일 오전 10시부터 22일까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떠나실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국제선은 항공권 구매 후 날짜와 시간을 변경해도 수수료가 면제되는 만큼 부담없이 여행을 계획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국내 저비용 항공사 최초로 ‘국제선 여정 변경 수수료 면제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이스타항공 회원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한 후 출발 14일 전까지 탑승 시간과 날짜를 무제한 변경해도 수수료가 없다.


제주항공, 안전한 항공여행 위한 체험교실 운영

 

[출처=제주항공]
[출처=제주항공]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이 4월 16일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열린 송파안전체험축제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 16일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열린 송파안전체험축제에 참여해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은 제주항공 항공안전체험교실 부스를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항공안전체험을 주제로 구명복·산소마스크·안전벨트 등 비상장비 사용법과 사용 시점에 대해 교육했다.

또 이날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은 항공기 기내를 유사하게 재현한 목업(MOCK UP)에서 직접 비상탈출 훈련을 시연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행동 요령에 대해 알려줌으로써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제주항공은 항공 안전에 관한 관심과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기존 초·중학교와 청소년 단체 등에 한해 진행했던 ‘찾아가는 항공안전체험교실’을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게 확대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항공안전체험교실’은 제주항공 공식 S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필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항공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전국 단위로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항공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누구든 쉽게 이해하고 체화할 수 있는 안전교육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서울, 네이버 대표 여행 카페와 맞손…동남아 프로모션

[출처=에어서울]
[출처=에어서울]

 

에어서울은 네이버 대표 여행 카페와 제휴해 동남아 노선에서 한발 앞선 여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프로모션 항공권 구매 기간은 4월 16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며, 탑승 기간은 4월 16일부터 7월 20일까지이다. 특가항공권 정보와 이외 특전에 관한 상세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에 앞서 여유로운 동남아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이러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