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연 네이버 대표. [출처=네이버]
최수연 네이버 대표. [출처=네이버]

네이버 쇼핑에서 앞으로 컬리 신선식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네이버는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양사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이커머스 사업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이버는 사용자들에게 신선식품을 비롯한 컬리의 프리미엄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컬리는 네이버 사용자들을 포함해 보다 방대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경험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는 컬리와 앞으로 서비스 형식과 목표 등 구체적인 협업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연내 새로운 협력안을 공개할 예정이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신선식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큐레이션 역량을 갖춘 컬리와의 파트너십으로 네이버의 쇼핑 생태계가 더욱 풍성해질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용자의 쇼핑 경험 고도화와 혜택 강화에 초점을 두고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서비스를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컬리와 네이버는 다른 플랫폼이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각 사만의 명확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최적의 협업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양사의 업무 제휴를 기점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좋은 상품과 우수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일각에서 제기된 컬리 지분 인수설에 대해 부인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사업 제휴는 항상 열려있지만 컬리의 지분 인수를 검토한 적이 없다"며 "논의된 게 없다"고 말했다. 

앞서 투자(IB)업계에 따르면 네이버가 컬리 초기 투자자 지분 약 10%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네이버는 커머스 사업을 확대하면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배송, 유통 등 다양한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지분을 투자해왔다. 

지난 2020년 CJ대한통운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지분 7.85%를 인수했고,  2021년에는 이마트 지분 3.08%를 취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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