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신신제약]](https://cdn.ebn.co.kr/news/photo/202504/1660011_673901_921.jpg)
신신제약은 초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지역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약 50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산림청을 포함한 정부 기관 합동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경북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산불로 규모는 9만여 헥타르(㏊)의 산림이 소실된 것으로 집계됐다. 3000명이 넘는 이재민과 1조원 이상의 피해액이 발생하며 여전히 복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신제약은 생계와 주거 환경이 무너진 이재민들의 현실을 고려해 구호 물품을 준비했다. 현장에서 수요가 높은 파스류와 함께 밴드, 피로 회복제, 감기약, 해열 패치제인 쿨링시트 등 피해 지역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품목들로 구성했다.
후원 의약품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운영하는 '의약품 긴급구호 네트워크'를 통해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된 후 피해 지역 이재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는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파스 등 기본적인 의약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소식을 듣고 도움을 보태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신신제약은 국민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제약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신신제약, 세종시 소정면에 6년 연속 의약품 기부
- 레드오션 된 건기식 시장…그래도 포기 못하는 제약사
- 다가오는 제약바이오 주총 시즌…키워드는 사업다각화
- 신신제약, 세종시와 지역 상생 도모…기업 친화적 환경 조성
- [신년사] 이병기 신신제약 사장 “어려운 시기일수록 내실 다지는 한 해될 것”
- 황금 연휴 응급실 못 갈때…올바른 응급처치법은
- 한국아스트라제네카·온코소프트, 신경섬유종증 1형 진단 지원
- 한국아스텔라스, 신임 의학부 총괄에 강예림 전무 선임
- K제약·바이오 M&A 늘었지만…‘빅딜’은 감감무소식
- 2025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 임동순 위원장 선임
- 신신파스 아렉스, K-BPI 브랜드파워 7년 연속 1위
- "파스의 모든 것"…신신제약, '신신파스' 브랜드 홈페이지 리뉴얼
키워드
#신신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