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르베이지 FW시즌 캠페인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르베이지는 브랜드 미학과 대표 신상품을 보여주는 2025년 가을·겨울 시즌(FW) 캠페인을 공개했다. [출처=삼성물산 패션]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르베이지는 브랜드 미학과 대표 신상품을 보여주는 2025년 가을·겨울 시즌(FW) 캠페인을 공개했다. [출처=삼성물산 패션]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르베이지는 브랜드 미학과 대표 신상품을 보여주는 2025년 가을·겨울 시즌(FW)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르베이지는 한국적 아름다움을 시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하여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다. 매 시즌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차원에서 국내 명소들을 배경으로 주요 스타일링을 선보이는 캠페인 영상과 화보를 공개하고 있다.

르베이지는 2025 FW 캠페인의 주제를 ‘숨김과 드러냄의 공존’을 의미하는 ‘은현(隱顯)’으로 정했다. 보이지 않는 것에서 피어나는 고요한 아름다움과 최소한의 언어로 무한과 초월, 자연의 질서를 담았다.

르베이지의 이번 캠페인은 경주 황룡사지에서 포토그래퍼 민현우가 촬영했다. 황룡사지에 남아있는 주춧돌과 석조물, 사라진 건축물의 흔적을 배경으로 모델 박지혜가 르베이지의 시즌 대표 착장 12가지를 선보였다.

르베이지는 표현적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절제된 색감과 간결한 실루엣이 특징인 컬렉션을 제안했다. 광택감 있는 소재의 코트·스커트, 헤링본 울로 제작한 드레스·베스트·재킷·스커트, 가죽 재킷 등을 통해 우아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무신사, 반다나 열풍에 검색량 7배 올라

무신사에서 반다나와 스카프가 여름 시즌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무신사]
무신사에서 반다나와 스카프가 여름 시즌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무신사]

무신사에서 반다나와 스카프가 여름 시즌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만능템’으로 주목받으며 올여름 거래액과 검색량 증가세가 가장 두드러진 패션 액세서리로 자리매김했다.

12일 무신사가 지난 7월 한 달간(7월 1일~7월 31일) 스토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반다나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370%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스카프 카테고리 거래액은 240% 늘었다. 이와 함께 검색량도 상승세를 보이며 지난 한 달간 반다나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9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반다나(bandana)와 스카프는 얇고 넓은 패브릭에 화려한 패턴과 색상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주로 목에 두르는 방식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두건처럼 머리에 착용하거나 허리에 묶는 연출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바지 포켓, 가방 등에 매달아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거나 여성 고객 사이에서는 탑처럼 연출하는 스타일도 인기를 끌고 있다.

무신사에서는 캐주얼, 아웃도어, 여성 패션 등의 브랜드가 개성 있는 패턴과 그래픽을 담은 반다나를 잇달아 선보이는 가운데, 인기 상품은 품절을 기록하며 대세 아이템을 입증했다.

7월 한 달간 무신사 고객들이 가장 주목한 상품 순위를 집계한 ‘무신사 월간 랭킹’에서도 스포츠 잡화 카테고리 인기 상품 상위 30개 중 10개가 반다나 제품으로 나타났다.

캐주얼 브랜드 아캄은 다채로운 패턴의 반다나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컬 프린티드 스카프’ 2종과 ‘웨스턴 이글 프린티드 스카프’ 등 총 3개 제품이 7월 여성 스포츠 잡화 인기 랭킹에 오르며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특히 빈티지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스컬 프린티드 스카프’는 7천 개가 넘는 ‘좋아요’ 수를 기록하며 2종 모두 품절될만큼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랭킹 9위에 오른 캐주얼 브랜드 후드후드의 ‘H로고 반다나 카모’ 역시 인기다. 카모플라주 패턴에 브랜드 이니셜 H 로고를 더해 스트릿한 무드를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남성 고객 사이에서는 아웃도어 브랜드 로스코의 반다나가 6위에 오르며 이목을 끌었다. 대표적으로 ‘트레인맨 페이즐리 반다나’는 클래식한 페이즐리 패턴 디자인으로 1만8000장이 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스테디셀러다.

이외에도 디자이너 브랜드의 빈티지 무드 반다나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웨스턴 무드 그래픽이 특징인 더바이닐하우스의 ‘TVH 웨스턴 패턴 반다나’, 페이즐리 원단에 부분적으로 탈색한 타이다이(Tie-Dye) 기법을 적용한 데프가먼츠의 ‘블리치 반다나’ 등이 인기 랭킹 10위권에 올랐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