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닥스액세서리, 가을 전략 신제품 '클라백' 라인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닥스 액세서리(DAKS ACCESSORIES)가 가을 전략 신제품 ‘클라백’ 라인을 첫 출시하며 제품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출처=LF]](https://cdn.ebn.co.kr/news/photo/202508/1674434_690727_327.jpg)
생활문화기업 LF의 닥스 액세서리(DAKS ACCESSORIES)가 가을 전략 신제품 ‘클라백’ 라인을 첫 출시하며 제품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닥스 액세서리는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변하지 않는 가치(WAYS OF SEEING)’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시간이 지나도 우아함과 가치를 유지하는 가방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는 한층 더 여성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로 디자인을 진화시켜 클래식한 품격과 감각적인 스타일을 중시하는 여성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클라백(CLA bag)’은 이러한 전략에서 나온 첫번째 핵심 모델이다. 곡선미를 살린 입체적인 형태와 정교한 공법으로 제작한 금속 장식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빈티지 고급 주얼리에서 착안해 개발한 ‘D’자 금속 장식이 포인트 요소인데, 닥스를 상징하는 하우스체크 패턴이 음각으로 새겨져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제품명도 금속 장식을 여닫는 소리인 ‘Click(클릭)’과 이 때 나타나는 ‘Éclat(광채)’의 조합에서 착안됐다.
소재는 부드러운 엠보 질감의 소가죽을 사용해 일상 속 데일리 백으로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다. 자석형 클로징 방식과 탈부착 가능한 스트랩, 실용적인 내부 주머니 설계, 착용감을 높이는 경량 설계 등의 장치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를 세심하게 고려했다. 다양한 사이즈의 숄더백과 토트백으로 구성됐으며, 기본 컬러인 블랙 외에도 레드, 마룬 브라운 등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색상으로 출시된다.
에이블리·4910 ‘빈티지’ 카테고리 동시 오픈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각 애플리케이션 내 '빈티지’ 카테고리를 동시 론칭한다. [출처=에이블리코퍼레이션]](https://cdn.ebn.co.kr/news/photo/202508/1674434_690728_346.jpg)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각 애플리케이션 내 '빈티지’ 카테고리를 동시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해외 직수입 빈티지 숍이 입점해 중고 의류를 판매하는 형태로, 이날 오후 3시부터 에이블리와 4910 각 플랫폼 내 전용 카테고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백화점, 아울렛,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시장에서도 인지도 높은 ‘비바무역’을 비롯해 ‘탐나다’, ‘빈티지언니’와 같은 대형 빈티지 숍이 입점했다.
미국 빈티지 스타일로 인기 있는 ‘폴로 랄프 로렌(Polo Ralph Lauren)’,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나이키(Nike)’, ‘아디다스(Adidas)’, ‘리바이스(Levi’s)’부터 일본 빈티지 스타일로 유명한 ‘빔즈(BEAMS)’, ‘유나이티드 애로우즈(UNITED ARROWS)'까지 에이블리와 4910 입점 빈티지 숍을 통해 약 2만5000여개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추후 의류를 넘어 가방, 스카프 등 빈티지 수요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카테고리를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에이블리와 4910은 고물가 기조 속, 합리적인 가격대에 희소성까지 갖춘 빈티지 상품을 통해 가성비 수요를 공략한다는 목표다. 빈티지관에서는 Y2K 감성과 개성이 담긴 중고 의류 상품을 정가 대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상시 판매한다. MZ세대 사이에서 ‘가치소비(가치관, 신념에 따라 소비를 결정)’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지속 가능한 소비를 추구하는 이들에게도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에이블리는 앱 상단 ‘브랜드’ 탭 내 ‘빈티지’ 아이콘을 통해, 4910은 앱 메인 화면 상단 배너로 빈티지관에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4910의 경우 상품 검색 시 중고 의류만 따로 볼 수 있는 ‘빈티지’ 필터를 추가해 편의성을 강화한 점도 돋보인다.
에이블리와 4910은 오는 20일까지 신규 카테고리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입점 빈티지 숍이 엄선한 미국, 일본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의 반소매 티셔츠, 숏팬츠 등 여름 의류부터 패딩, 코트 등 역시즌 아이템까지 다양한 상품을 최대 9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 [Fashion & Now] 삼성물산 패션, 르베이지 FW시즌 캠페인 공개 등
- [Fashion & Now] 지그재그, ‘Z클럽’ 프로모션 론칭 등
- [Fashion & Now] 코오롱FnC 24/7series, 더현대 팝업에서 고객몰이 나선다 등
- [Fashion & Now] 카카오스타일 포스티, ‘유아동 카테고리’ 월 거래액 20배 이상 ‘폭증’ 등
- [Fashion & Now] LF 리복, 가을 러닝시장 겨냥 ‘윈드 브레이커’ 신제품 출시 등
- LF, 생성형 AI 업무혁신 챌린지 성료…"패션산업 디지털 전환 본격화"
- [Fashion & Now] 한세예스24그룹, 'AI 역량 강화' 전사 강연회 진행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