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본주택 입장을 기다리는 방문객들 모습. [출처=EBN]
견본주택 입장을 기다리는 방문객 모습. [출처=EBN]

"초·중·고가 단지 근처에 있어, 아이들이 쭉 다닐 수 있기에 좋은 것 같아요. 또 역세권이라 병원이나 마트 이용도 편하고 생활환경이 전반적으로 좋아보입니다."

호반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일원에 공급하는 ‘김포풍무 호반써밋’의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 다수는 이같이 입을 모았다. 잘 갖춰진 교육·교통 인프라와 합리적인 분양가가 이 단지의 강점으로 꼽힌다.

17일 EBN 취재를 종합하면, 김포풍무 호반써밋 견본주택이 전날 문을 열었다. 평일에도 불구하고 입장을 기다리는 대기 행렬이 길게 늘어서며 견본주택 앞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견본주택 내부는 외부보다 더 붐볐다. 관람객들은 내원의 안내에 따라 순차적으로 입장했으며, 상담석마다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실물 유닛을 둘러보거나 분양가·청약 일정을 문의하는 등 현장은 열기로 가득했다.

견본주택에는 84㎡B형과 112㎡A형, 두 개의 유닛이 마련됐다. 유·무상 인테리어 상품이 조화를 이루며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고,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넉넉한 동간 거리로 채광·통풍·개방감을 극대화한 점이 예비 청약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김포풍무 호반써밋은 전 가구가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으며, 일부 112㎡B형은 5베이 구조를 적용했다. 가구당 1.48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세대창고를 제공해 생활 편의성을 높였고, 발코니 확장 시 현관창고·파우더장·드레스룸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일부 타입에는 주방·복도·욕실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331가구 △84㎡B 183가구 △112㎡A 408가구 △112㎡B 28가구 △186P㎡ 6가구로,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112㎡ 유닛에 마련된 거실 모습[출처=EBN]
112㎡A 유닛에 마련된 거실 모습[출처=EBN]

커뮤니티 시설도 호평을 받았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2개소), 작은 도서관, 카페라운지 등이 마련돼 입주민의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지원한다.

아이를 안고 상담을 기다리던 30대 A씨는 "단지 바로 뒤편에 초·중·고교가 모두 인접해 있어 자녀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며 "도보권 내 지하철역과 버스 정류장이 있어 교통 접근성도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또 "인테리어가 세련되고, 분양가도 주변 시세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 김포풍무 호반써밋은 우수한 교통망과 풍부한 교육·생활 인프라를 두루 갖춘 입지에 들어선다.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김포대로를 끼고 있어 차량으로 김포한강로·올림픽대로·국도 48호선을 통한 서울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예정 부지가 자리하고, 풍무역·사우역 인근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노브랜드·홈플러스·CGV·김포시청·김포종합운동장·풍무도서관 등 생활 편의시설과 계양천 수변공원·선수공원 등 녹지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김포풍무 호반써밋 분양 관계자는 "김포풍무 호반써밋은 교통 접근성과 생활 편의성을 모두 갖춘 입지 경쟁력 높은 단지"라며 "김포 풍무역세권 B4∙C5블록에도 추가 공급을 계획하고 있어 김포 내 호반써밋 브랜드타운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포풍무 호반써밋 분양 일정은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11월 5일이며, 계약은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분양가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아 3.3㎡당 약 2033만원이며, 입주는 2028년 10월 예정이다.

유닛을 둘러보기 위해 기다리는 줄.[출처=EBN]
유닛을 둘러보기 위해 기다리는 줄.[출처=EBN]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