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한국거래소 ]](https://cdn.ebn.co.kr/news/photo/202511/1687883_706251_2941.jpg)
한국거래소는 삼성액티브·신한·삼성·KB·하나자산운용이 발행한 상장지수펀드(ETF) 6개 종목을 오는 25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상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의 'KoAct 글로벌K컬처밸류체인액티브'는 국내 대표 K컬처 기업 및 글로벌 플랫폼 등 K컬처와 간접적 연관이 있다. 이같은 미국 상장 기업을 50 대 50으로 편입한 지수를 비교지수로 하는 액티브 ETF다.
신한자산운용의 'SOL 차이나소비트렌드'는 중국의 MZ세대를 중심으로 나타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와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는 패시브 ETF이다.
삼성자산운용의 'KODEX 미국원자력SMR'는 원자력 및 소형 모듈 원자로(SMR) 산업과 관련된 미국 상장기업에 투자하는 패시브 ETF다.
KB자산운용의 'RISE 미국AI클라우드인프라'는 미국 네오클라우드 기업 4종목 및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인프라 기업(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등) 6종목에 투자하는 패시브 ETF다.
하나자산운용의 '1Q 미국우주항공테크'는 미국 상장 우주 및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관련 기업 12개에 투자하는 패시브 상품이다.
'1Q 단기특수은행채액티브'는 특수은행(산업은행·기업은행·수출입은행)이 발행한 잔존만기 6개월 이하 채권에 투자하는 액티브 상품이다.
'1Q 단기특수은행채액티브'를 제외한 5개 ETF의 1좌당 가격은 1만원이다. '1Q 단기특수은행채액티브'는 1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