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바디프랜드]
[제공=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사용자 맞춤형 숙면을 지원하는 마사지 모듈 제어 기술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 해당 기술은 '마사지 모듈을 제어하는 마사지 장치 및 이의 동작 방법'이라는 이름으로 등록됐으며 주요 헬스케어 로봇 제품군에 적용된다.

이번 특허(특허 제 10-2719017호)는 파라오네오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 메디컬파라오, 에덴, 팔콘 시리즈 등 바디프랜드의 대표적인 헬스케어 로봇에 사용된 마사지 모듈 제어 기술이다. 사용자는 이 기술을 통해 마사지 모드 종료 후에도 설정된 위치와 강도로 마사지볼과 XD 모듈이 작동하도록 조정할 수 있다.

사용자가 어깨 부위를 집중적으로 마사지를 받다가 잠드는 경우 미리 설정한 대로 어깨에 최적화된 위치에서 마사지볼이 유지돼 편안한 자세를 지속할 수 있다. 기존에는 마사지가 끝나면 모듈이 원위치로 돌아가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었지만 이번 기술은 이를 개선했다. 

바디프랜드는 이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전신 마사지를 받은 후에도 그 여운과 편안함을 오래도록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자연스럽게 체어에서 잠든 상황에서도 작동 시간 종료 후에도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 깊은 숙면을 도울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헬스케어 로봇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핵심 장치 개발 및 원천 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건강 관리에 기여하는 다양한 혁신 기술들을 선보이고 이를 제품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