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건설, 한남4구역에 자연·예술 공존하는 조경 만든다
현대건설은 프랑스의 대표 조각가 자비에 베이앙(Xavier Veilhan)과 협업해 한남4구역 만의 특별한 조경 설계를 선보이겠다고 3일 밝혔다.
자비에 베이앙은 프랑스 퐁피두 센터 및 베르사유 궁전, 영국 하트필드 등 세계 유수의 미술관에서 개인전을 개최한 현대 미술가로, 국내에서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더 그레이트 모빌스(The Great Mobiles)’로 잘 알려져있다.
한남4구역에 설치될 자비에 베이앙의 ‘골든 캐리지(Golden Carriage)’는 ‘물 위를 달리는 황금마차’로 단지 중심부에 위치한 중앙광장에 설치될 예정이다.
이번 작품은 베르사유 궁전 전시에서 선보였던 ‘마차’의 예술적 감각을 이어받아 한남4구역만의 상징적 예술품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한남4구역의 조경은 예술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 공간을 통해 입주민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5m 단차를 활용해 단지 내 계단식 물길과 정원이 조화를 이루는 ‘그랜드 워터 테라스(Grand Water Terrace)’는 장엄한 경관을 연출하며 입주민들에게 시각·청각적 힐링을 제공한다.
낮에는 자연의 평온함을, 밤에는 조명과 어우러진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입주민들의 일상에 특별함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피니티 리버 라운지(Infinity River Lounge)’는 한강 조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물 위에 떠 있는 고풍스러운 고목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작용해 품격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차량 및 보행 진출입구인 ‘아너스 라운지(Honors Lounge)’에는 단지를 상징하는 아름드리 나무와 수경시설이 어우러져, 단지의 자부심을 고취시킨다.
이 외에도 호수를 닮은 ‘크리스탈 레이크(Crystal Lake)’는 한남4구역의 중심에 위치한 수경 공간으로, 유려한 선율이 어우러진 풍경을 연출한다.
현대적인 설계와 자연적 요소가 결합돼 입주민들에게 시각적, 감각적 만족을 제공하며 실외 커뮤니티에서 즐기는 차 한잔의 여유도 선사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3년간 당사는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IF’, ‘IDEA’에서 11개 상을 수상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며 "특히 작년 10월은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도시정비사업 최초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조경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BS한양, 2025년 수주·안전 기원 산행
BS한양은 3일 수주 목표 달성과 무재해를 위한 수주·안전 기원 산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산행에 참석한 BS한양 건설부문 임직원 120여명은 해발 469미터 마니산 정상에 올라 2025년 수주목표 달성과 2년 연속 무재해를 기원하는 등 임직원간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BS그룹 주력 계열사인 BS한양은 지난해 유례 없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도시정비사업 및 설계공모, SOC 등으로 수주채널을 다변화하며 7조원의 일감을 확보하는 등 안정적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2025년은 지난해보다 더욱 힘든 한해가 예상되는 가운데 수익성과 안정성이 확보된 리스크 없는 수주로 지속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BS한양 관계자는 “2025년에는 안정적인 수주 잔고를 바탕으로 ▲리스크 없는 수주 ▲원가 중심 현장관리 ▲재무 중심 경영을 통해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모든 임직원이 업무에 있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2년 연속 중대재해 없는 회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만 3살' 된 중처법…건설현장 사고 개선 아직 '걸음마'
- 주택구입금융부담 2년만에 하락세 멈춰
- 해외건설 누적 수주, 59년만에 '1조달러' 돌파
- [Constr. & Now] 호반그룹, 우수 협력업체 시상식 개최 등
- [Constr. & Now] 윤진오 동부건설 대표이사 “내실경영 통해 수익성 확보 결의” 등
- [Weekly 건설·부동산] 지난해 분양시장, 10대社가 절반 차지 등
- [Constr. & Now] LH 청년·신혼 매입임대주택 2.8천호 청약 접수 6일 시작 등
- ‘하자 논란’ 수습 나선 롯데건설…“입주 전까지 100% 보수” 약속
- ‘한남4구 시공사 선정’ D-4…현대건설 vs 삼성물산, 최후 승자 '안갯속'
- 먹구름 낀 4Q 건설사 실적 시즌…삼성물산엔 햇살 드리울듯
- [Constr. & Now]“래미안갤러리에서 새해 소망을 빌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