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글로벌 판매자센터 가입페이지 화면. [제공=알리익스프레스]](https://cdn.ebn.co.kr/news/photo/202501/1649117_661435_5451.jpg)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는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행하며 한국 셀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셀링은 한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해외 시장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판매 시장으로는 미국, 일본, 스페인, 프랑스 4개국이 선정됐으며 앞으로 판매 국가와 지역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판매자들이 기존 해외 수출 과정에서 겪었던 보증금, 수수료, 언어 장벽 등의 어려움을 인식해 AI 기술을 활용한 무료 번역 서비스 제공 및 5년간 수수료를 면제하는 정책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수출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출 계획이다.
아울러 글로벌 셀링에 참여하는 한국 기업에 5년간 수수료를 면제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무료 번역 서비스도 제공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작년 10월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도입해 일부 기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했고, 이번에 프로그램을 전면 개방하면서 본격적으로 참여 기업 모집에 나섰다.
알리익스프레스는 'K브랜드의 세계화'라는 프로그램 취지에 맞게 우선 한국 화장품과 패션, K팝 카테고리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패션 분야는 국내 의류 쇼핑몰뿐 아니라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도 입점시킨다.
한편 알리익스프레스는 올해에도 케이베뉴 채널에 입점한 셀러들을 위해 더욱 강화된 지원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천억페스타'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국내 판매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카테고리별 전담 관리를 통해 보다 세분화된 프로모션과 기획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정책과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틱톡, 미국내 서비스 중단…앱스토어 삭제 완료
- 알리바바닷컴, 도쿄서 K-뷰티 중소기업 日시장 진출 지원
- 알테쉬 제품 86개 국내유통 차단…안전 기준 부적합
- 연말특수 실종…"온라인쇼핑 10개 중 7개 결제액 감소"
- C커머스 돌풍 찻잔속 태풍?…“안심할 정도는 아냐”
- 영원아웃도어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김영미 대장 ‘남극대륙 단독 횡단’ 성공"
- [단독] ‘혼용률 불량’ 사태 후…독해진 무신사, 사고뭉치 ‘오로’도 쫓아낸다
- 틱톡·관세 언급 유무에 ‘웃었다 울었다’…트럼프 입만 쳐다보는 K패션
- 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서 ‘생화·꽃다발’ 판매
- 알리익스프레스, ‘달콤한 발렌타인데이’ 간식 기획전 진행
- [피플] 조 차이 알리바바 회장 “오픈소스, AI 민주화 이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