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초가성비’ PB 라인업 강화...“가격 전면 배치”
![[출처=GS25]](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4454_667358_1450.jpg)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초가성비' PB로 기획한 ‘1400페트커피’, ‘천냥숙주나물’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판매가를 동일 상품군 내 최저가로 우선 설정하고 품질, 맛 경쟁력을 높이는 방식으로 개발이 이뤄진 신상 PB 상품이다.
‘1400페트커피’는 기존 500ml 페트 커피 상품 중 최저가 상품(GS25 운영 상품 기준)이다. 기존 페트 커피와 비교할 시 무려 50% 저렴하다.
GS25는 콜롬비아산과 브라질산 원두를 블렌딩하고 커피 전문점과 같은 에스프레소로 추출 방식을 적용해 커피의 깊은 풍미와 향을 크게 끌어올렸다. 100여 번에 달하는 관능 평가 테스트를 거쳐 ‘1400페트커피’ 최종 출시하게 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1400원페트커피’는 △블랙 △라떼 △헤이즐넛 △스위트 등 4종의 시리즈로 운영된다. GS25는 ‘1400원페트커피’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가격(1400원)을 상품 전면에 가장 크게 표기하는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천냥숙주나물300g’은 1000원 나물 시리즈 2탄 상품이다. 1탄으로 선보인 ‘천냥콩나물300g’이 누적 25만개 팔리는 등의 인기에 힘입어 ‘천냥숙주나물300g’을 추가 라인업으로 출시하게 됐다. 2종 모두 동일 용량 대비 전국 최저가 수준으로 운영되는 상품이다. GS25는 원물로 구성된 천냥 시리즈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초가성비 상품이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동시에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하는 전략 상품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상품 개발, 마케팅, 디자인 등의 활동을 다양하게 추진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CU, 프리미엄 핫소스 ‘하랜띵스’ 콜라보 간편식 5종 출시
![[출처=CU]](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4454_667360_1644.jpeg)
CU는 고급스러운 매콤한 풍미와 깊은 맛을 자랑하는 하랜띵스 소스를 활용해 기존 편의점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의 다양한 메뉴들을 기획했다. CU가 이번에 출시하는 콜라보 간편식은 하랜띵스 소스 중에서도 한국인들의 입맛에 가장 어울리는 ‘파마산 고추장’ 소스와 ‘XO 쉬림프’ 소스를 사용했다.
파마산 고추장 소스는 고추장의 깊고 진한 매콤함과 치즈의 고소하고 짭쪼름한 맛이 조화로운 소스다. 파마산 고추장 소스를 활용하여 맵달한 베이컨 치즈 김밥(3500원)과 매콤한 떠먹는 피자(5200원)를 선보인다.
XO 쉬림프 소스는 청양고추를 넣은 알싸한 간장에 새우로 감칠맛을 끌어올린 단짠단짠 풍미를 강조했다. 소고기 고추장 볶음이 들어간 XO삼각김밥(1400원), 아메리칸 스타일 중식 볶음면인 XO쉬림프볶음면(5000원), 바삭한 통닭다리살의 XO치킨버거(4500원)로 구성했다.
CU가 이처럼 색다른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을 내놓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메뉴로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고 제조사에게는 전국 1만8500여개의 CU의 점포를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CU는 그간 여러 식품 기업들의 다양한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들을 대거 선보였다. 지난해 농심의 짜파게티와 배홍동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고, 오뚜기의 ‘매코매요’ 소스와 콜라보한 간편식을 출시한 바 있다.
해당 상품들은 약 700만개 이상 팔려 나가는 효과를 거두며 식품사와 편의점의 콜라보 효과를 입증한 사례로 꼽힌다.
김광민 BGF리테일 MD는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MZ세대에서 화제가 되며 유명세를 타고 있는 핫이슈 상품을 발빠르게 도입해 편의점 간편식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차별화 상품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 ‘스테이씨’ 싱글 5집 업계 단독 판매
![[출처=이마트24]](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4454_667359_1540.jpg)
이마트24가 인기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컴백을 기념해 앨범과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스테이씨 싱글 5집 앨범은 ‘일반형(BORN, ON-AIR 버전)’과 ‘PLVE형’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 일반형(1만5600원)은 CD와 함께 포토북 포토카드 스티커 등으로 구성돼 있다. PLVE형(1만2600원)은 이미지카드 포토카드 아크릴 키링 등이 포함돼 있다.
고객들은 이날부터 전국 이마트24 매장과 모바일 앱 예약구매를 통해 스테이씨 앨범을 구입할 수 있다.
고객들은 가까운 이마트24에서 바코드북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앨범은 오는 20일부터 기재한 주소지로 순차 발송될 예정이다. 모바일 앱 예약구매를 통해 구입한 앨범은 오는 29일부터 본인이 지정한 이마트24 점포에서 픽업할 수 있다.
앨범을 일찍 수령하고 싶은 고객은 이마트24 청담본점에 방문해 19일부터 현장에서 바로 앨범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청담본점에서 스테이씨 앨범을 구매 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테이씨 팬사인회(이마트24 단독)’ 경품행사에도 응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마트24 매장·앱을 통해 앨범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테이씨의 단독 미공개 포토카드 1종(6종 중 랜덤 1종)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앨범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는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10%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스테이씨 컴백을 기념해 멤버들의 사진을 활용한 간편식 6종과 디저트 1종을 오는 25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스테이씨와 콜라보한 상품은 실제 멤버들이 좋아하는 식재료와 메뉴를 참고해 상품에 반영했으며, 스테이씨 팬의 남녀 성비가 반반이라는 점을 고려해 도시락, 주먹밥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또한 다음달 30일까지 이번 협업 상품 7종을 구매 후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추첨을 통해 이마트24 단독 대면 팬사인회 초청권(50명)과 스테이씨 굿즈(200명)를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스테이씨 컴백에 맞춰 음반 판매와 함께 콜라보 상품까지 판매함으로써 아이돌 팬덤을 편의점으로 유입,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오는 18일 컴백 예정인 스테이씨(STAYC)는 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로 구성된 6인조 걸그룹으로 ‘Teddy Bear(테디베어)’, ‘Bubble(버블)’, ‘ASAP’ 등 여러 곡을 히트시키면서 아시아를 넘어 북미 및 유럽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김상현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팀장은 “K-POP에 대한 글로벌 위상이 높아짐과 함께 스테이씨의 팬사인회 응모 기회 또한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아이돌 팬덤을 이마트24로 유입하는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엔터사와 협업을 통해 여러 아티스트들을 소개하고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CVS & Now] CU, 2025 상반기 상품컨벤션 개최 등
- [CVS & Now] CU, 밸런타인데이 맞이 ‘무해력’ 콘셉트 콜라보 상품 출시 등
- [CVS & Now] 세븐일레븐, 베일 벗는 ‘수건 케이크’…디저트 성지 예고 등
- [CVS & Now] GS25, 속보이는 ‘프레시볼’ 하이볼 출시 등
- [CVS & Now] “작년보다 10원 더 낮췄다”…CU, 990원 삼각김밥 출시 등
- GS25, 도어투성수서 토스 ‘페이스페이’ 팝업 오픈…“리테일테크 선두주자 될 것”
- [CVS & Now] 카카오페이와 손잡은 CU, 전국 매장서 ‘현금 없는 간편충전’ 개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