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2025 상반기 상품컨벤션 개최

[출처=C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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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가 전국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올해 편의점 트렌드를 이끌어 갈 차별화 신상품과 점포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2025 S/S 상품컨벤션’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생과일 하이볼, 두바이 초콜릿, 맛폴리 밤 티라미수 컵 등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상품들을 대거 선보이면서 국내 유통업계 최신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점포 매출을 이끄는 차별화 상품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CU는 지난해 처음 시작한 전국 단위 상품 컨벤션을 올해 상품 전략인3T(Trendy·Tasty·Trusty)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들로 그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CU 상품컨벤션은 이달 18일부터 28일까지 전국 19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올해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인 스낵, 주류, 간편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중점 신상품에 대한 전시와 함께 시식, 체험, 세부 운영 안내가 이뤄진다. BGF리테일 상품본부 소속 MD들이 직접 참여한다.

CU는 이를 통해 고객 접점에 있는 가맹점주들의 피드백을 받아 신상품에 대한 반응을 간접적으로 예측하고 열린 소통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지속 출시해 상품의 품질과 영업 전개 속도, 점포 운영 역량을 더욱 높인다는 전략이다.

특히 올해는 get커피 신규 원두 안내 및 시음 행사, 신규 서비스 및 CU알뜰택배 등 서비스 상품의 체험형 부스도 선보인다. 포켓CU 픽업 및 배달 서비스 등 온라인커머스 매출 상위 운영점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역부별 중점 영업 전략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신상품 판매 우수점의 꿀팁, 상품 진열 변경 우수 사례 공유 등 점포의 매출 확대를 위한 교육 콘텐츠도 마련했다. 행사에 참석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건강기능 식품 특화 진열대를 우선 지원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윤현수 BGF리테일 운영지원본부장은 “올해 CU의 상품 컨벤션은 편의점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상품과 운영 전략 등 다양한 콘텐츠들로 가득 채웠다”며 “앞으로도 CU는 영업 현장에 힘을 실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점포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만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GS25,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

[출처=G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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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파스타모양초콜릿’을 기획해 차별화 디저트 상품으로 이달 20일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파스타모양초콜릿’은 파스타 면 종류인 ‘딸리아뗄레’를 모티브로 기획된 상품이다. 초콜릿과 마시멜로를 배합하는 특수 공정을 통해 초콜릿 면을 구현해 내는 방식으로 ‘딸리아뗄레’의 모양과 쫄깃한 식감 등을 잘 살려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GS25는 전용 용기 위에 초콜릿 면을 높이 쌓아 올리는 등의 파스타 플레이팅 방식까지 그대로 적용해 ‘파스타모양초콜릿’을 최종 상품화했다. 고객은 동봉된 포크를 사용해 초콜릿 면을 둘둘 말아 즐길 수 있다.

상품 자체의 재미 요소 외에도 과일, 요거트, 생크림 등을 토핑해 함께 즐기거나 실제 파스타 메뉴 개발의 이색 재료로도 적용해 볼 수 있어 ‘나만의 레시피’ 등 ‘파스타모양초콜릿’을 소재로 한 SNS 콘텐츠 또한 다양하게 생성될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GS25는 ‘파스타모양초콜릿’을 시작으로 최신의 소비 트렌드, 화제성 등을 두루 갖춘 차별화 상품 전개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SNS에서 인기를 끌면 수요가 급증하는 최근의 히트 공식을 적극 반영한 차별화 상품 기획을 중점 추진해 간다는 전략인 셈이다.

이진우 GS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신박함, 화제성 등 최근 히트 공식을 모두 갖춘 파스타모양초콜릿을 기획해 편의점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라인업을 확대하며 더욱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스윗믹스젤리와 함께 GS25를 대표하는 디저트 상품으로 육성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356일 휴무 없는 ‘착한택배’ 론칭

[출처=세븐일레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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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은 자사 물류망을 활용한 편의점 택배 서비스인 ‘착한택배’를 공식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착한택배는 세븐일레븐 점포간 택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세븐일레븐에서 접수한 택배를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세븐일레븐 자체 물류망을 활용하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과 이용일의 제한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며, 전국 1만여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점포를 찾는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보다 편리하고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론칭하며 각 점포에도 추가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긍정적인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최근 몇 년 새 편의점이 현대인의 근거리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기존 먹거리 중심의 1차소비에서 한 단계 발전해 다양한 서비스 구매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이처럼 고객들의 니즈가 나노화됨에 따라 택배 서비스가 편의점을 대표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등극하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온라인 쇼핑, 중고거래 등의 비대면 거래 선호 성향이 짙어지며 편의점 택배 이용률은 지속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택배 서비스 매출은 전년 대비 25%가량 신장했다.

착한택배는 지역과 무게에 관계없이 모두 균일가로 운영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기본 운임은 1980원이다. 론칭 기념 할인을 적용해 3개월간 1760원에 이용 가능하다. 일반 택배 서비스 가격 대비 약 50% 저렴한 비용으로 택배 접수가 가능한 무게는 최대 5Kg이다. 내륙과 제주도간 택배 서비스는 추후 론칭 예정이다.

김종윤 세븐일레븐 라스트마일팀장은 “편의점 택배 서비스에 대한 고객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한 이용방법을 내세운 착한택배서비스가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필요로 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기획하고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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