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컬리와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 '컬리N마트' 출시. [출처=네이버]
네이버, 컬리와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 '컬리N마트' 출시. [출처=네이버]

네이버의 쇼핑 플랫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마켓컬리 상품을 구매하고 새벽배송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컬리와 함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한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 신선식품, 생필품과 함께 기존 장보기 플랫폼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만의 독특한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있다.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된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양 사는 컬리N마트뿐만 아니라 새벽배송도 손을 잡았다. 이달 1일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의 자체 물류 연합체 NFA(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 Naver Fulfillment Alliance)에 합류했다. 

이에 따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된 신선식품이나 산지직송 상품을 새벽배송으로 받을 수 있는 범위가 넓어졌다. 기존 수도권의 70% 지역과 일부 충청권을 대상으로 하던 새벽배송을 수도권의 80% 지역까지 확대한 것이다. 제주도에서도 컬리 '하루배송'으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산지직송이나 신선식품 판매자들은 새벽배송을 통해 물동량 확대와 신규 고객 확보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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