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글로벌, 일본 신진 브랜드와 협업 컬렉션 발매
![[제공=무신사]](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5807_657649_11.jpg)
무신사가 국가 간 경계를 넘어 신진 브랜드를 지원하는 크로스보더(Cross Border)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자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무신사는 ‘무신사 미츠 도쿄 뉴 웨이브(MUSINSA (MEETS) TOKYO NEW WAVE)’를 주제로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를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서 공개한다. 이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서울과 일본 도쿄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잠재력을 지닌 해외의 신진 브랜드를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무신사가 보유한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역량과 플랫폼을 활용해 이들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무신사가 한국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맡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신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독창적인 디자인과 브랜딩으로 일본 현지 Z세대들로부터 주목받는 디자이너 브랜드 2개를 선정했다. 일본 도쿄 기반의 신진 패션 브랜드 에이에프비(AFB), 코우가(KOWGA)가 프로젝트에 참여해 협업 컬렉션을 기획하고 무신사 글로벌 한정으로 선보인다.
에이에프비는 2020년부터 문화, 예술, 스포츠, 빈티지웨어 등에서 영감을 얻어 개성 있는 디자인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 아티스트 아프로(APRO)와 협업한 이번 컬렉션을 통해 셔츠, 스카프, 재킷 등 과감한 프린팅과 컬러가 돋보이는 5가지 아이템을 무신사 글로벌에서 처음 선보인다.
2021년 론칭한 코우가는 서브 컬처(sub-culture·하위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여성 패션을 전개하는 브랜드다. 무신사에서의 한정 발매 컬렉션으로 서울과 도쿄 등 도시에서 생활하는 여성을 위한 아이템을 제안한다.
무신사는 협업 컬렉션 발매를 기념해 일본 도쿄와 서울에서 차례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무신사 엠프티 성수’에서 팝업이 진행된다. 1층에 마련된 팝업 공간에서 협업 컬렉션 상품을 현장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도쿄 시부야에서 팝업을 진행한 바 있다.
형지엘리트, 윌비워크웨어 ‘크림(KREAM)’에 브랜드샵 열어
![[제공=형지엘리트]](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5807_657650_124.jpg)
형지엘리트의 워크웨어 브랜드 ‘윌비워크웨어’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 브랜드샵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크림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은 윌비워크웨어의 24F/W 에센셜 상품 중 점퍼, 자켓, 팬츠 등을 포함한 총 13종으로, 워크웨어 본연의 기능성에 스타일을 더했다.
특히 겨울 시즌을 맞이해 방한용 점퍼는 물론이고 가벼운 자켓이나 베스트 등 실내에서 착용하거나 이너웨어로 활용하기 좋은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우선 ‘올라운드 컴포트 후리스 자켓’은 풍부한 공기층을 형성해 보온성이 높은 양털 후리스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따뜻한 제품이다. 어깨, 팔, 지퍼, 주머니 등에는 부분적으로 코듀라 소재를 가미해 내구성을 높이고 단조로운 느낌을 덜어냈다.
‘오피스 라이트 패딩 페이크 자켓’은 패딩이지만 두껍지 않고 셔츠처럼 가볍고 착용감이 편안해 점퍼 안에 매치하기 적합하고, 너무 춥지 않은 때나 실내에서는 캐주얼한 자켓처럼 활용도 가능하다. ‘필드 디펜스 멀티 포켓 자켓’은 뛰어난 신축성과 복원력을 가진 T400 소재를 사용해 자칫 둔해지기 쉬운 겨울철 옷차림에 활동성을 더했다.
'라이트 다이아 퀼팅 점퍼'는 터치감이 부드러운 나일론 소재에 충전재와 원단을 여러 층으로 결합하는 샌드위치 퀼팅 기법으로 제작했다. 두께감을 줄이면서 보온성은 뛰어나 가볍게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다. 안감의 부피도 최소화해 후드티나 집업 등을 편하게 레이어드해 연출할 수 있다.
겨울룩에 따뜻함과 포인트를 더할 수 있는 베스트 제품도 마련했다. ‘필드 디펜스 워크 조끼’는 땀 흡수 기능이 뛰어나 두꺼운 방한복 안에 착용해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윌비워크웨어 상품은 공식몰을 제외하면 크림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16일까지 기획전을 개최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Fashion & Now] W컨셉, 앱 개편 맞춰 스타일 크리에이터 첫 모집 등
- [Fashion & Now] 코오롱FnC, 아카이브 앱크 론칭 5주년 맞이 팝업 등
- [Fashion & Now] K2, 헤비다운 ‘ALP 코볼드’ 출시 등
- [Fashion & Now] 코닥어패럴,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코닥 센터샵’ 오픈 등
- [Fashion & Now] 코오롱스포츠, 겨울용 슈즈 컬렉션 출시 등
- [Car & Now] 조현범 회장, 새식구 '한온시스템' 기업문화 융합 나섰다 등
- 무신사, 日 기업 조조와 전략적 파트너십 위한 MOU 체결
- [Fashion & Now] W컨셉, 연말 선물하기 매출 30% 늘어 등
- [Fashion & Now] LF몰, ‘상품 상세’ 페이지 개편 등
- [Fashion & Now] 블랙야크 키즈, '스키 컬렉션' 출시 등
- [Fashion & Now]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 ‘봉봉백’ 출시 등
- [Fashion & Now] LF 일꼬르소, 스포츠웨어 미즈노 협업 상품 출시 등
- 형지엘리트, 작년 하반기 영업익 '15배 증가'…스포츠 등 신사업 상승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