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앱 개편 맞춰 스타일 크리에이터 첫 모집
![[제공=W컨셉]](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5469_657230_2923.jpg)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앱 개편에 맞춰 스타일링 숏폼 영상을 제작할 크리에이터 모집에 나선다.
9일 W컨셉은 이달 말까지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일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일링에 관심 많은 고객이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W컨셉에서 판매중인 상품을 활용해 10초 이상의 스타일링 영상을 촬영한 뒤 스타일클립에 해시태그 ‘스타일클립챌린지’와 함께 올리면 된다. W컨셉의 검수를 거쳐 승인된 영상에는 W컨셉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천 포인트를 무제한 지급한다.
내달 10일에는 스타일클립챌린지 어워즈를 진행한다. 영상 업로드 수, 퀄리티 등 자체 기준에 따라 우수 영상을 제작한 고객을 대상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시상할 예정이다. 어워즈 1등 수상자에게는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우수 스타일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더블유컨셉의 공식 크리에이터 ‘컨셉터즈’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선발된 컨셉터즈는 매월 80만원 이상의 활동지원금이 지급되고, 한 달간 활동한다. 또한, 향후 콘텐츠 모델, 라이브 방송 출연, W컨셉 앰버서더 기회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무신사, ‘무진장 24 겨울 블프’ 누적 판매액 3654억원 기록
![[제공=무신사]](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5469_657231_2941.jpg)
무신사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겨울 블프)’가 역대 최대 판매액을 달성하며 막을 내렸다. 이상 기온, 경기 불황, 소비 침체의 ‘삼중고’ 상황 속에서도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4일 자정에 종료한 무진장 겨울 블프는 4000여개 입점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 금액 3654억원을 기록했다. 행사 종료를 하루 앞두고 지난해 무진장 겨울 블프 총판매액을 넘어서며 전년 대비 약 21% 신장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판매된 상품 수는 730만개를 넘긴 가운데 행사 종료 직전인 4일 23시 59분경에는 주문량이 급증하면서 초당 720개에 달하는 최다 판매 건수를 기록했다.
행사 기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상품 순위에는 △노스페이스 남성 1996 에코 눕시 자켓 △디스이즈네버댓 퍼텍스T 다운 자켓 △드로우핏 프리미어 퓨어 캐시미어 발마칸 △비슬로우 오버사이즈 캐시미어 발마칸 △쿠어 벨란디 캐시미어 블렌드 발마칸 등 겨울용 아우터가 상위권에 올랐다.
단가가 높은 겨울 의류가 활발하게 거래되며 1인당 구매액(객단가)도 상승했다. 이번 행사의 객단가는 약 16만4000원으로 지난 8월에 진행한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의 객단가와 비교해 50% 높은 수준이었다. 고객 당 평균적으로 구매한 상품 수는 3.18개다.
‘무진장’을 컨셉으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선보인지 3주년을 맞아 마련한 이벤트와 쿠폰 혜택 등 세일즈 지원책도 참여 브랜드의 매출 확대로 이어졌다. 특히 구간별 거래액 달성 시 선착순 지급한 30% 할인 쿠폰은 총 11회에 걸쳐 3만3000장이 발행될 때마다 수초 이내에 동날 만큼 높은 호응을 얻으며 거래 활성화에 기여했다.
LF ‘이자벨마랑’ 더현대 서울점 리뉴얼 오픈
![[제공=LF]](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5469_657232_2953.jpg)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이 더현대 서울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은 최근 대규모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며 ‘영앤럭셔리(Young&Luxury)’ 고객을 타깃으로 ‘럭셔리(명품)’ 분야를 강화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자벨마랑 매장은 기존 ‘글로벌 컨템포러리 패션’ 영역에서 ‘럭셔리’ 영역으로 바뀐 2층 내에서 매장 위치 변경과 인테리어를 새롭게 단장했다. LF는 리뉴얼 오픈한 신규 매장을 뉴 럭셔리와 트렌디함이 공존하는 ‘패션 허브’ 매장으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더현대 서울 2층에 위치한 이자벨마랑 매장은 남녀 컬렉션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남녀 복합 매장으로, 85.95㎡(26평) 규모로 구성됐다. 모던한 베이지 컬러의 벽면으로 고급스러운 무드를 강조했고 브랜드의 독창적인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 생동감 넘치는 ‘노란색’ 와이드 테이블로 포인트를 줬다. 이자벨마랑은 지난해 브랜드 로고 변경 이후 ‘옐로우’를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로 내세우며 밝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와 창의적인 미학을 강조해 왔다.
이자벨마랑은 최근 12년만에 리뉴얼한 ‘옐로우 하우스’ 청담 플래그십을 필두로, 톡톡 튀는 창의적 감각의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신명품 시장에 더욱 기민하게 대응해 간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수년 새 급성장한 국내 남성 럭셔리 컨템포러리 시장 현황을 고려해 이자벨마랑의 기존 매장들을 남녀 복합 매장으로 리뉴얼하는 등 고객 접점도 지속 확대 중이다.
- [Fashion & Now] 코오롱FnC, 아카이브 앱크 론칭 5주년 맞이 팝업 등
- [Fashion & Now] K2, 헤비다운 ‘ALP 코볼드’ 출시 등
- [Fashion & Now] 코닥어패럴,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코닥 센터샵’ 오픈 등
- [Fashion & Now] 코오롱스포츠, 겨울용 슈즈 컬렉션 출시 등
- [Fashion & Now] 형지엘리트, 中 상해 교복 발전 세미나 참가 등
- [Car & Now] 카드용 스마트키, '그랜저·싼타페·투싼'에 확대 적용 등
- [Fashion & Now] 무신사 글로벌, 일본 신진 브랜드와 협업 컬렉션 발매 등
- 무신사, 日 기업 조조와 전략적 파트너십 위한 MOU 체결
- [Fashion & Now] W컨셉, 연말 선물하기 매출 30% 늘어 등
- [Fashion & Now] LF몰, ‘상품 상세’ 페이지 개편 등
- [Fashion & Now] 블랙야크 키즈, '스키 컬렉션' 출시 등
- [Fashion & Now]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 ‘봉봉백’ 출시 등
- 영원아웃도어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김영미 대장 ‘남극대륙 단독 횡단’ 성공"
- “10초면 충분하다”…숏폼에 힘 쏟는 유통가
- LF 아떼, 日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 본격화…“K-비건뷰티 알린다”
- W컨셉, 뷰티페스타 초반 흥행 성공…뷰티 매출 130% 증가
- W컨셉, 'KATRI시험연구원'과 MOU…“입점 브랜드 품질 검사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