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 ‘상품 상세’ 페이지 개편...‘사이즈·리뷰’ 탭 고도화
![[제공=LF]](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6206_658122_5918.jpg)
LF의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제품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상품 상세’ 내 새롭게 개편된 영역은 ‘사이즈’ 탭과 ‘리뷰’ 탭이다. 제품 선택 시 제품 이미지만으로 사이즈나 스타일을 가늠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부가적인 정보를 이전보다 정교하게 조합해 제공한다는 취지다.
‘사이즈’ 탭은 제품과 고객 행동의 빅데이터를 교차 분석해 사이즈 선택 시 이전보다 정교하게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새롭게 신설 됐다. 본인의 신체 정보와 다른 고객의 데이터를 조합해 맞춤형 사이즈 정보를 제공하고, 최근 구매 이력과 개인 사이즈 추천 정보를 함께 보여줘 구매 상품과의 비교도 가능해졌다.
‘리뷰’ 탭은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UI/UX 개편 및 필터 기능이 강화됐다. 직관적인 구매 결정을 위해 영상과 이미지 리뷰 중심으로 구성이 변화됐고 제품의 옵션(컬러, 사이즈 등)뿐 아니라 개인화된 조건(체형, 만족도 등)으로도 리뷰를 탐색할 수 있게 필터 기능이 고도화 됐다.
LF몰 데이터에 따르면 반품 및 교환 사유 중 ‘사이즈 불만’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 과정에서 ‘사이즈’로 인한 실패를 경험하는 고객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고객 행태 정보, 상품별 소재와 스타일 등 다양한 속성을 교차 분석해 이전보다 정교하고 효율적인 탐색 환경을 구축했다. LF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의 구매 전환율 증가와 반품률 감소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 ‘회원가입’ 페이지 역시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개선했다. LF몰 이용 고객 중 85% 이상이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큼, 모바일 중심의 고객 행동 패턴을 반영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구축했다. 회원가입 절차는 기존 5개 필수 입력 항목에서 3개로 대폭 간소화해 고객의 초기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안다르, 11월 해외 매출 최대치 경신…전년 대비 55% 신장
![[제공=안다르]](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6206_658123_5932.jpg)
안다르가 11월 한 달 동안 해외 월 매출 최대치인 2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무려 55%나 성장했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은 글로벌 2개 매장의 활약 속에 싱가포르, 일본, 호주 대상 온라인스토어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내며 해외 시장 경쟁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고 자평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싱가포르에서 온·오프라인 성장세가 가팔랐다. 안다르에 따르면 11월 싱가포르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184% 증가했다. 일년 새 무려 3배가량 성장세를 보인 셈이다.
안다르는 지난해 7월 동서양을 잇는 요충지로 싱가포르를 낙점, 중심 상권인 ‘마리나 스퀘어’에 글로벌 1호 매장을 연 바 있다. 현지에서의 큰 호응에 힘입어 안다르는 올해 10월 1일 싱가포르 최대 부촌인 오차드로드 ‘다카시마야 백화점’에 글로벌 2호 매장을 선보였다.
‘안다르 싱가포르 다카시마야 매장’은 오픈 첫 달인 10월에 약 9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특히 11월에는 전월 대비 44% 증가한 약 1억3000만원의 매출을 달성, 단기간에 시장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안다르 제품의 우수성이 입소문을 타며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매출도 함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안다르는 이러한 흐름을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고소득국가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먼저 애슬레저 타깃 고객층이 넓은 호주에서 현지 물류 체계를 확충하고, 시드니 최고 번화가 내 웨스트필드몰에 단독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며 시장 공략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본격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채비에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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