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주 부장이 2024년도 산업기술진흥유공 신기술실용화진흥 부문 산업포장을 수여받았다. @DL건설

DL건설 박창주 부장, 산업기술진흥유공 산업포장 수상

DL건설은 박창주 부장이 2024 산업기술진흥유공 신기술실용화진흥 부문 산업포장을 수여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산업포장이란 산업의 개발 또는 발전에 이바지하거나 실업(實業)에 부지런히 힘써 그 공적이 뚜렷한 사람. 또는 공장, 사업장, 그 밖의 직장에 근무하는 근로자로서 그 직무에 부지런히 힘써 국가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포장이다.

박 부장은 ‘2way 방식 화재층 제연댐퍼의 차압 제어 기술’ 인증을 통해 산업포장을 수여받았다. 

이 기술은 2WAY 이원화 기술로 다수 층 방화문 개방에도 유효한 방연풍속을 확보할 수 있으며, 제연댐퍼 효율의 극대화로 방연풍속을 60% 이상 상승하고 작동속도가 3.2배 증가돼 차압조절 최고 성능도 확보할 수 있다. 

또 실시간 모니터링의 기술로 제연댐퍼의 상태를 확인해 신속하고 정확한 유지 보수가 가능하며 화재 시 사전 대응이 용이하다.

박 부장은 “이번 DL건설의 기술개발이 국내 소방기술산업의 발전과 화재로 위협받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계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제연시스템 기술력이 세계적인 수준에 이를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부산 찾아가는 미래도시지원센터 운영(해운대).LH
부산 찾아가는 미래도시지원센터 운영(해운대).LH

LH·부산시, '찾아가는 미래도시지원센터' 개최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국토교통부·부산시와 함께 '찾아가는 미래도시지원센터'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찾아가는 미래도시지원센터’는 1기신도시 정비사업을 위해 LH가 운영중인 ‘미래도시지원센터’의 기능을 살려, 지방권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에 대한 지역주민 궁금증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달 18일과 19일 양일간 부산 해운대구 좌4동 문화센터와 북구 화명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 노후도시정비 추진 방향을 주제로 한 전문가 초청 강연회와 1:1 주민 대면상담 등이 진행됐다.

LH는 부산시를 시작으로 인천시, 대전시 등 노후계획도시정비 기본계획이 수립 중인 비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미래도시지원센터'를 이어갈 계획이다.

김재경 LH 지역균형본부장은 “1기신도시를 비롯해 비수도권 노후계획도시 재정비를 위해서는 공공의 지원이 필요하다”며 “낡은 주거환경을 정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키워드
#LH #DL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