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X, 연합뉴스 ]](https://cdn.ebn.co.kr/news/photo/202504/1658151_671721_513.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람이 살지 않는 남극 인근의 외딴섬에까지 상호관세를 부과했다. 이에 온라인 공간에는 이를 풍자하는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이 나온다.
5일(현지시간) 미국의 일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소셜미디어 엑스(X)의 한 이용자는 트럼프 대통령과 JD 밴스 부통령이 백악관의 집무실에서 함께 앉아 펭귄 한 마리를 앉혀놓고 손사래를 치는 사진을 올렸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이 네티즌은 "펭귄은 정장을 입었는데, 허드 맥도널드 제도에 대한 관세를 피하지 못했다. 아마도 고맙다고 하지 않아서?"라고 적었다.
미국이 허드 맥도널드 제도에도 상호관세를 부과한 것을 지난 2월 블라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백악관 방문 때 밴스 부통령이 고마움을 모른다고 비난하는 등 수모를 안겨준 일에 빗대어 조롱한 것이다.
관련기사
- [EBN 오늘(6일) 이슈 종합] 식품·외식 물가 뛴다, 이복현 두달 임기 완주, 패션街 휘감는 AI
- 재건축 규제완화법 '일단 중지'…조기대선 의식하는 부동산시장
- '관세 폭탄' 맞은 대기업 1분기 실적 개막…희비 교차
- [주간증시전망] 고율관세 충격 여파…‘FOMC·CPI’ 주목
- 공매도 거래↑…외국인 귀환은커녕 '6조 투매'
- '사의 표명' 이복현, 두달 임기 완주 전망…'위기 대응' F4 지속
- 美 관세 정책 여파…틱톡 미국 사업권 거래 보류
- WP "주먹구구식 상호 관세율,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선택"
- 대만, 美 상호관세 대응에 3조8800억원 긴급 지원
- [국제유가] 中, 미국에 보복 관세 발표…WTI 61.99달러
- 베트남, 한국산 아연도금강판에 최대 15.67% 반덤핑 관세 부과
- 코스피, 정치 불확실성 해소에도 2460대 약세 마감
-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 “美 관세 대응 TF 구성…식품업계 전체와 공동 대응 나설 것”
- 이복현 원장 “美 관세충격 여파…임직원 비상대응체계 돌입”
- 트럼프 “對중국 무역적자 해결 없이 중국과 협상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