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온코닉테라퓨틱스]](https://cdn.ebn.co.kr/news/photo/202502/1653197_665910_5646.jpg)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가 대한민국 신약개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최하는 제26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받게 된다. 이 시상식은 오는 28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한민국신약개발상은 1999년에 제정된 국내 최초의 신약개발 분야 상으로,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산업 발전과 신약 연구개발 의욕 고취를 목적으로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있다.
자큐보(성분명 자스타프라잔)는 제일약품이 초기 후보물질을 연구하고 온코닉테라퓨틱스가 후속 개발을 진행해 지난해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약 허가를 받은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다. 이 약물은 칼륨 경쟁적 위산 분비 억제제(P-CAB)로 분류된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2020년 제일약품이 신약 연구개발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다. 양사의 협력은 4년 만에 37호 국산 신약 자큐보 개발이라는 성과로 이어졌다.
온코닉테라퓨틱스 관계자는 "자큐보의 성공은 오랜 기간 많은 자원이 투입된 결과"라며 "이를 통해 확보된 재원은 후속 파이프라인 개발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온코닉테라퓨틱스, 차세대 표적항암제 비임상연구결과 발표
- 국산 37호 신약 '자큐보정', 위궤양 적응증 추가 허가 신청
- 제일약품 37호 신약 '자큐보정', 국내 대형병원 진출 확대
- [JPM ‘25] 존림·서정진·제임스박…K제약·바이오 수장들 뜬다
- “CES 가고 JPM 온다”…제약·바이오주株 ‘들썩’
- [인터뷰] 이승규 바이오협회 부회장 “기술 혁신 위해선 네거티브 규제 필요”
- 제약바이오협회 “국내 1호 블록버스터 의약품 탄생 축하”
- 셀트리온,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업계 최다 공시기록
- 부광약품, 치매복합제 ‘아리플러스정’ 내달 출시
- 현대약품, 정기 주총…이상준 대표 “신약 개발 주력”
- 온코닉테라퓨틱스, 中 리브존에 양산기술이전 완료
- 온코닉테라퓨틱스, 국산 37호 신약 '자큐보' 신제형 임상성공
- 온코닉테라퓨틱스, 신약 ‘자큐보’ 신제형 최종 품목 허가신청
- 제일약품, 준법경영 강화…"지속가능경영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