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전략지원실 김기호 전무(왼쪽 3번째), 해양수산부 송명달 차관(왼쪽 5번째). [출처=HK이노엔]](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7065_670349_5255.jpg)
HK이노엔은 해양수산부와 섬·어촌 지역 어업인을 대상으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복버스(어촌 복지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6일 열린 협약식에는 HK이노엔 전략지원실 김기호 전무, 해양수산부 송명달 차관을 비롯해 참여 기관 8곳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어복버스 사업은 도심 이동에 불편함이 있는 섬 지역 어업인들에게 의료·생활·행정 등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의료 분야에서는 원격진료를 제공하는 비대면 섬 닥터와 어업인의 직업성 질환을 예방하는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가 있고, 생활 분야에서는 이미용, 목욕 등을 지원한다. 행정 분야에서는 어업인의 경영상 노무 및 세무 서비스를 제공한다.
HK이노엔은 업무협약을 통해 원격진료 서비스인 비대면 섬 닥터 사업의 기금 출연과 임직원 봉사활동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의료 혜택을 받기 어려운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제약바이오기업의 본질과 연계해 의료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제약·바이오 주총 시즌 본격 개막…지배구조 변화 주목
- HK이노엔, 일본 신약개발기업 라퀄리아 지분 인수…1대 주주 확보
- HK이노엔·성남시, ESG 환경분야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 HK이노엔, 아토피 피부염 치료 신약 임상 2상 승인
- [K블록버스터④] 글로벌 종횡무진 HK이노엔 '케이캡'
- 부광약품, 1000억 규모 유증 결정…제조설비 확대·R&D 강화
- ‘제2 램시마·렉라자’ 만들자…제약·바이오, R&D ‘풀악셀’
- ‘글로벌 확대’ 승부수 던진 차바이오텍, IB 출신 경영진 대거 영입
- 제조설비·R&D 늘리려면…돈줄 급한 제약바이오, 잇단 유증
- HK이노엔, 창립 41주년 기념식 및 자율준수의 날 개최
- “신약 개발”…K제약바이오의 글로벌 진출 ‘필수템’
- HK이노엔 '케이캡', 美 3상 주요 결과 발표
- HK이노엔, 1분기 영업익 253억…전년비 47.0%↑
키워드
#HK이노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