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HK이노엔]
[출처=HK이노엔]

HK이노엔은 3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연구개발 인력 등 450여 명이 집결한 혁신 R&D 플랫폼 'HK이노엔 스퀘어'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HK이노엔 스퀘어는 지상 10층, 지하 6층 규모의 융복합 연구시설로 연면적 4만785m2(1만2338평)에 달한다. 이 시설은 기존 경기도 이천에 분산돼 있던 연구소와 유관부서 인력을 한 곳에 모아 임직원 간 협업을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됐다. 

시설 내부는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삶의 질을 고려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하 1층에는 식당과 피트니스 센터, 오픈 라이브러리(사내 도서관)가 마련돼 있으며 1층에는 카페와 어린이집이 위치해 있다. 나머지 층은 연구공간과 사무공간으로 활용되며 중소·벤처스타트업을 위한 업무공간도 함께 조성됐다. 

HK이노엔 스퀘어의 디자인 컨셉은 자연의 선에서 영감을 받아 환경과의 연결을 지향하고 있다. 이는 글로벌 바이오헬스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HK이노엔의 역동성과 성장성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업무 공간의 구분을 없애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한 환경을 구현했으며, 공간 활용을 최대화하여 효율성을 높였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R&D 인력과 인프라가 총집결한 HK이노엔 스퀘어에서 빠르고 밀도 높은 소통으로 자체연구와 오픈이노베이션을 활발히 펼칠 것"이라며 "R&D 시너지를 극대화해 만성질환과 면역질환 신약 파이프라인을 적극 발굴함으로써 제약바이오산업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는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