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바이오노트]](https://cdn.ebn.co.kr/news/photo/202502/1650364_662771_4822.png)
바이오노트가 씨티씨바이오의 지분을 대규모로 취득했다.
바이오노트는 3일 공시를 통해 씨티씨바이오의 보통주 약 143만 주(5.92%)를 주당 1만원, 총 약 143억 원에 신규로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바이오노트는 특별관계자인 에스디비인베스트먼트의 기존 지분을 합산해 씨티씨바이오 총 주식의 14.62%를 보유하게 됐다.
씨티씨바이오는 1993년 설립 이후 동물의약품을 중심으로 성장해왔다. 사료첨가제, 주사제, 백신 등 다양한 동물의약품뿐만 아니라 개량신약과 제네릭 등 인체의약품까지 연구개발(R&D), 제조, 유통하며 폭넓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바이오노트는 국내 대표 동물 진단 분야 선도 기업으로 동물 진단 제품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동물용 항체 치료제 개발을 통해 동물의약품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씨티씨바이오의 주요 주주인 파마리서치는 인체 분야 재생 의학 선도 기업으로 다양한 인체 의약품과 의료기기를 연구, 제조, 판매하고 있다.
바이오노트 관계자는 "이번 지분 취득을 통해 바이오노트와 파마리서치가 협력해 씨티씨바이오의 경영 정상화를 추진할 예정"이라며 "그 동안의 씨티씨바이오 경영권 분쟁 이슈가 해소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양사가 함께 씨티씨바이오의 회복과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바이오노트, 3분기 영업익 35억원…전년比 46%↓
- [EBN 오늘(11일) 이슈 종합] 김소영 부위원장 "내년 MSCI 편입 가능성 높아질 것", 건설업계, PF發 우발채무 줄이기 총력 등
- ‘ESG 경영 저조’ 바이오벤처의 이유 있는 항변
- 어려운 경영 여건에도…대기업들, 바이오 산업에 '올인'
- 침체 뚫고 순항할까…'새내기' 제약·바이오株에 쏠리는 시선
- 신라젠, 항암바이러스 SJ-607 일본 특허 등록 성공
- 현대바이오-DNDi, 제프티 기반 뎅기 치료제 개발 협력
- 한미약품, 작년 1조4955억원 매출 달성…전년比 0.3%↑
- HLB파나진, 국내 최초 ROS1 동반진단 제품 허가 획득
- 바이오노트, 1분기 영업익 47억원…수익성 대폭 개선
- 바이오노트, 2025 글로벌 파트너스 컨퍼런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