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예비엔진 추가 구매…안전성 높인다

[출처=에어프레미아]
[출처=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는 영국 롤스로이스사로부터 ‘트렌트 1000 TEN’ 엔진을 추가로 1대 구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예비엔진 추가도입은 항공 산업 전반에 걸친 글로벌 공급망이 불안정해짐에 따라 추가적안전장치를 마련하기 위한 조치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2019년부터 롤스로이스사의 엔진토탈케어 구독서비스 협약을 체결해 유지보수 체계를 구축했고, 이번에 480여억원을 투자해 신규 예비엔진을 2대로 늘리면서 운항안정성을 위한 이중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현재 에어프레미아는 6대의 항공기와 예비엔진 2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까지 3대의 신규 항공기 도입이 예정되면서 3번째 예비엔진도 빠르게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된 현 시점에서 안전과 정시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예비엔진을 직접 보유하는 것”이라며 “고객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22데이 특가' 프로모션 실시

[출처=이스타항공]
[출처=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은 특가 항공권을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22데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2데이 특가’ 프로모션은 자사명의 첫 음절 ‘이(2)’를 재미있게 풀어낸 이색 이벤트로, 2월 22일 토요일 22시 22분부터 22시간 동안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진행된다.

특가 항공권의 최저가는 공항이용세와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 △일본 82,200원, △동북아 92,200원, △동남아 112,200원, △카자스흐탄 222,000원이다.

 알마티를 제외한 모든 노선에는 15kg 무료 위탁수하물도 함께 제공된다. 탑승 기간은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일부 노선은 상이하다.


진에어, '더블 할인 프로모션' 오픈

[출처=진에어]
[출처=진에어]

 

진에어는 2인 이상 항공권 예매 고객들을 위한 ‘더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할인 적용 대상은 진에어 홈페이지 회원이며 대상 노선은 국내선 및 국제선 전 노선이다. 운영 기간은 2025년 2월 21일부터 3월 6일까지이며 탑승 기간은 2월 24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단, 국내선 탑승 기간은 4월 30일까지다.

진에어 관계자는 "고객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봄여행을 준비하실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티웨이항공,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출처= 티웨이항공]
[출처=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 ‘티웨이플러스’ 출시 2주년을 맞이해 오는 3월 7일까지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티웨이플러스를 구독하고 있는 모든 회원이 대상으로, 참여 기간은 이달 21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다. 티웨이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티웨이플러스 이용 경험에 대한 설문조사에 정성껏 응답한 뒤 제출하면 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2주년을 맞은 티웨이플러스의 성장과 함께, 고객 여러분께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티웨이플러스의 차별화된 혜택과 이벤트로 고객에게 최고의 여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