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출처= 연합 ]](https://cdn.ebn.co.kr/news/photo/202508/1672954_689011_3343.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각 1일 “우리는 한국과 훌륭한 관계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뉴저지주 베드민스터로 출발하는 길에 ‘한국과 정상회담을 언제 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한국과 무역 협상 타결을 발표하면서 이재명 대통령이 양자 회담을 위해 2주 내로 백악관을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전날 워싱턴DC에서 열린 한미 외교장관 회담에서도 정상회담 일정을 조율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브라질에 50% 관세를 부과한 것에 대해 “난 브라질 사람들을 사랑한다”면서 “브라질 정부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잘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도와의 무역 협상에 대해 질문받고서는 “내가 이해하기로 인도는 더 이상 러시아에서 원유를 사지 않을 것이다. 난 그렇게 들었고, 그게 맞는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그건 좋은 움직임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조선업도 한미 혈맹"…K조선, 글로벌 새 지형 연다
- 7월 수출, 6% ↑…트럼프 관세에도 반도체·車 호조
- 한미, 정상회담 준비 착수…'2주 내' 개최 가능성 미지수
- [국제유가] OPEC+, 석유 증산 확대 전망…WTI 67.33달러
- 미일 관세협상 합의문 누락, 불확실성만 키웠다…외신 "우려 가중"
- 트럼프, 고용지표 악화에 노동부 고위관리 해고...연준도 흔들기 시작?
- 트럼프, 스위스산 제품에 39% 관세 폭탄... 중립국 스위스에 '무역 전쟁' 선포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표로 선출
- 李 대통령, 첫 여름휴가…한미 정상회담·광복절 특사 숙고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