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연합]](https://cdn.ebn.co.kr/news/photo/202501/1649615_661988_3038.jpg)
금융감독원이 내달 4일 우리은행 등 지난해 금융지주·은행 주요 검사 결과를 발표한다.
금융감독원은 23일 기자단 공지를 통해 "4일 오전 10시 '2024년 금융지주·은행주요 검사 결과 관련 브리핑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복현 금감원장이 모두발언을 한 후 박충현 은행담당 부원장보가 브리핑 후 질의를 받는다.
당국의 검사 발표는 계속 미뤄져왔다. 금감원은 작년 10월부터 두 달여간 우리금융·우리은행 정기검사를 한 뒤 지난해 12월 검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었지만 비상계엄 사태로 인한 후폭풍으로 올 초로 한 차례 연기한 데 이어 2월 초로 재차 연기했다.
특히 이번 검사 결과가 우리금융의 인수합병 추진에 영향을 줄수 있어 더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우리금융지주가 지난 16일 금융당국에 동양생명보험과 ABL생명보험 인수 승인 신청서를 제출해 금융감독원이 심사에 착수했다.
이복현 원장은 지난달 검사 결과 발표 연기 이유에 관해 "위법 행위를 경미하게 취급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매운맛'으로 시장과 국민에게 알리려는 의도"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포토] "민생 먼저"…이복현 원장, 금융사 대표와 영등포시장서 생필품 구입
- 메리츠 車보험료 인하 "먼저 출발"…경쟁사도 강제 탑승
- 손보업계 "차량점검·긴급출동 서비스·사고처리요령 숙지해야"
- [정책금융 & NOW] 기보, 내달 13일까지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 이복현도 박수 친 '상생금융상품'은 농민대출·한화 출산특약
- 이복현의 '매운맛' 눈물 쏙 뺄까?…우리금융 검사결과에 주목
- [픽처] 금감원, 내일(4일) 우리금융 등 은행권 검사 결과 발표
- '親정치' 이찬우 농협금융 회장…차기대권 대비 보험?
- 은둔의 보험연수원 창의·혁신·AI 강화…"역대급 최대 인사"
- 생보사 온라인 관심도 1위는 삼성생명…한화·교보생명 뒤이어
- 한국산업은행, 5개월간 혁신 스타트업 15개사 맞춤형 지원
- [픽처] "올해 1분기 수출, 전 분기보다 4% 이상 감소"
- "섬세해지는 보험"…여성·펫·모바일·청구 서비스 강화
- [픽처] 호실적 메리츠금융 '또 호실적'…조단위 순이익, 10% 향상
- 관세 여파 없는 '은행株'…외국인 순매수로 '훨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