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챗GPT가 미래의 삼성생명 사옥을 상상해서 그린 그림]
[출처= 챗GPT가 미래의 삼성생명 사옥을 상상해서 그린 그림]

온라인 유저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생명보험사는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생명보험사 11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로 진행됐다.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KB라이프생명 △동양생명 △신한라이프 △흥국생명 △DB생명 △미래에셋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등이다.

삼성생명은 17만1473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보이며 지난해 온라인에서 소비자 관심도 1위를 달성했다. 

뒤를 이어 한화생명은 총 11만5637건의 정보량으로 관심도 2위를 차지했다.

교보생명은 7만63건을 기록하며 온라인 관심도 3위에 올랐다.

이어 △KB라이프생명 4만9328건 △동양생명 4만4812건 △신한라이프 3만6486건 △흥국생명 3만6060건 △DB생명 2만2976건 △미래에셋생명 2만1587건 △푸본현대생명 8491건 △AIA생명 6135건 순으로 집계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해 전체 생명보험사 관련 포스팅 수는 총 58만3048건으로 전년 대비 7만258건이 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