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연수원(원장 이준수)은 금융회사 임원 등의 경영 역량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해 상반기에 '제15기 금융최고경영자과정'을 하반기에 '제4기 금융 내부통제임원과정' 등 2개의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출처= EBN AI 그래픽]](https://cdn.ebn.co.kr/news/photo/202502/1651380_663886_1438.png)
한국금융연수원(원장 이준수)은 금융회사 임원 등의 경영 역량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해 상반기에 '제15기 금융최고경영자과정'을 하반기에 '제4기 금융 내부통제임원과정' 등 2개의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2012년 개설된 이래 올해로 15회차를 맞는 한국금융연수원의 금융최고경영자과정(FEP)은 금융회사 고위직을 대상으로 한 국내 유일의 금융 분야 최고경영자과정이다.
현재까지 총 502명의 금융권 인사들이 참여했다. 은행장 7명을 비롯해 다수의 원우들이 금융회사 최고경영자로 선임되는 등 금융리더의 등용문으로 꼽힌다.
이번 15기는 금융산업의 비전과 전략, 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의 금융혁신, ESG 전략, 밸류업 전략 등 금융회사의 핵심 경영전략 주제들을 대폭 강화했다.
15기 금융최고경영자과정은 오는 3월 7일부터 7월 10일(목)까지 20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2월 21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밖에 올해로 4회차를 맞는 한국금융연수원의 금융 내부통제임원과정(FEPIC)은 준법감시인, 감사, 금융소비자보호, 리스크관리 임원 등 금융회사 내부통제를 담당하는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내부통제 분야 전문 과정이다.
지난 3년간 총 9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금융권 내부통제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대표적인 교육과정이 됐다고 업계는 전했다.
이번 4기에서는 지배구조법 개정에 따른 책무구조도 본격 시행, 인공지능 전환(AX) 등 새로운 금융환경에서 보다 실효성 있게 내부통제가 작동되는 시스템을 공유한다.
4기 금융내부통제임원과정은 오는 8월 22일부터 12월 4일까지 18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8월 1일까지 신청을 접수를 받는다.
한편 금융연수원은 향후 금융지주 회장 및 이사회를 대상으로 내부통제 및 이사회 운영 관련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 "가상자산 파생시장 급성장 중인데"…국내 비트코인 ETF 요원
- [e코멘터리] '숨어버린 MZ'…금감원 전화번호부 이제 안 만든다
- 6월 임기만료 이복현 "공직에서 25년…이제 민간에 기여 하고파"
- 이복현 '임기완주 확인'…올해 핵심 "불법엔 무관용·금융사 신뢰회복"
- [포토] 이복현 "불법금융행위 엄정기조…우리금융 증권사 본인가건 검토
- 이재용 사법리스크 연장에 'AI·투자·M&A' 제약 우려
- 검찰, 이재용 회장 상고 강행..."대법, 무리한 소송 즉각 기각해야"
- 이복현, 이재용 무죄에 “법원 설득 못해 국민께 사과”
- 이복현 금감원장 “자본시장 ‘양면 전쟁’ 위기”
- [포토] '회계사' 이복현, 회계법인에 신신당부…"기업가치 뻥튀기 뿌리 뽑자'
- 이복현 "우리금융 경영평가등급 이달 도출"…M&A 분수령
- 우리·국민·농협은행 부당대출 3875억원…"조직적이고 대형화"
- '親정치' 이찬우 농협금융 회장…차기대권 대비 보험?
- 이복현 "금융지주 본연의 역할 못 해…고수익 쫓아 리스크 관리 소홀"
- 'ELS 여파' 4대은행 수수료 이익, 방카슈랑스로 대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