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BYD, 전기차 이어 연내 '하이브리드' 출시한다
중국 전기자동차 기업 BYD의 한국 진출이 임박한 가운데 전기차에 이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도 연내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BYD는 전기차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도 기술력이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4일 관련 업계 및 <EBN 산업경제> 취재에 따르면 BYD는 올해 중으로 2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판매한다.
BYD는 2022년부터 내연기관차 생산을 전면 중단하고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 모델에 주력해 왔다.
지난해에는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기술인 'DM-i'를 개량해 주행 가능 거리를 2100km까지 늘리며 주목을 받았다. 이를 통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신기술을 탑재해 하이브리드 판매도 70% 증가했다.
[단독] ‘먹세권’ 된 롯데百 타임빌라스 수원…운멜로 등 지역맛집 집결
롯데백화점이 미래형 쇼핑몰 사업의 첫 결과물로 내놓은 ‘타임빌라스(TIMEVILLAS) 수원’에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유명 맛집들이 줄이어 입점한다.
최근 국내 백화점 브랜드들이 식음료(F&B) 시설 강화에 공을 들이는 건 이미 공공연해진 전략이지만, 다른 지역이 아닌 동일 상권 내 유명 식당들을 백화점에 첫 입점시켜 집객효과를 노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분석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레스토랑 ‘운멜로’, 카페 ‘김성민커피’, 베이커리 ‘솔트팩토리’ 등 경기도 수원시 행궁동, 신동 소재의 인기 맛집들이 타임빌라스 수원 3층에 위치한 '다이닝 에비뉴'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 중 솔트팩토리는 지난 12월 1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운영되는 팝업 스토어지만, 운멜로와 김성민커피는 오는 2월 28일자로 아예 백화점 푸드코트에 입점하게 된다.
이복현 원장 “사모펀드 상장폐지 목적 공개매수 증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14일 “최근 사모펀드를 중심으로 상장폐지 목적의 공개매수가 크게 증가하는 과정에서 일반주주 보호에 미흡한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 원장은 이날 여의도 본원에서 열린 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짚었다.
금감원에 따르면 2014년 이후 상장폐지 목적 공개매수(36건)를 분석한 결과 공개매수가격이 주당순자산에 미달하거나(36%) 공개매수 이후 이전 대비 평균 24.5배에 이르는 거액 배당을 실시(42%)한 것으로 확인됐다. 발행회사가 해당 공개매수에 의견을 표명한 경우 등은 거의 전무했다.
이 원장은 대내외 시장불안 요인과 관련해서는 “지난주 예상을 크게 상회한 미국 고용지표가 발표된 이후 금리인하 기대가 급격히 약화되며 환율 및 시장금리 불안으로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상목 "긴 연휴, 민생경제 회복 계기…국내여행·소비 해달라"
정부는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27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명절을 민생경제 회복 계기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국민들께서 긴 연휴 동안 재충전 시간을 갖고 국내 여행과 착한 소비 활동 등을 통해 내수를 살리는데 적극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최 권한대행은 "내수 침체 장기화로 민생 경제 어려움이 가중된 상황에서 정부는 더욱 간절한 마음으로 반전의 모멘텀을 만들어 내야 한다"며 "설 명절을 민생경제 회복의 확실한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밝혔다.
임시 공휴일 지정에 따라 25∼26일 주말에 이어 27일, 28∼30일 설 연휴까지 모두 엿새를 연달아 쉬게 됐다.
- "흩어지면 매각행"…MG손보 노조 '메리츠 반대'위해 뭉쳤다
- 美 LA 재앙도 결국 지구 온난화…선진국 산불보험 현황은
- [EBN 오늘(17일) 이슈 종합] 업비트 '영업정지' 위기, 무너진 건설사 '안전경영' 등
- [EBN 오늘(18일) 이슈 종합] 한남 4구역 재개발 시공사에 삼성물산 등
- 이재명, 시중은행장에 "얘기 들으러 왔다…자영업자 지원 해달라"
- 외국금융 CEO 만난 이복현 "韓 금융시장 복원력·당국 믿고 영업 매진해달라"
- 금감원, GA 검사강도↑· 설계사 위법행위 파악…보험사 연계검사도
- '상생보험' 나선 메리츠화재? 올해 가장 빠르게 자동차보험료 1% 인하
- 은행 비하면 보험 성과급은 양반?…삼성, 최대 성과급 단행 배경은
- [포토] "민생 먼저"…이복현 원장, 금융사 대표와 영등포시장서 생필품 구입
- 메리츠 車보험료 인하 "먼저 출발"…경쟁사도 강제 탑승
- 손보업계 "차량점검·긴급출동 서비스·사고처리요령 숙지해야"
- [정책금융 & NOW] 기보, 내달 13일까지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 이복현도 박수 친 '상생금융상품'은 농민대출·한화 출산특약